
여름철 패션 아이템 가운데 하나인 선글라스는 패션 소품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즐길 때도 상황에 맞는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형태로 착용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가운데 보스(BOSE)가 색다른 선글라스를 선보였다. 선글라스의 기본이 되는 자외선 차단과 시력 보호는 물론 보스만의 사운드 퍼포먼스로 여름 스타일링에 색다른 포인트가 될 패션 아이템 ‘오디오 선글라스’다.
선글라스와 사운드 퍼포먼스가 합쳐진 웨어러블 오디오 ‘보스 프레임 알토(Bose Frames Alto)’는 상징적인 선글라스 프레임에 작고, 얇고, 가벼운 음향 시스템을 탑재했다. 독자적인 오픈이어 설계에 마이크로-어쿠스틱 사운드, 음성 제어 및 개인용 오디오 기능으로 재생 목록, 엔터테인먼트 및 대화를 개인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음악과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고, 전화를 하고, 음성 비서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개인용 오디오 기기인 보스 프레임은 무선 이어폰과 같은 기능을 수행하며 뛰어난 성능으로 놀라운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또 초소형, 초박형의 음향 패키지가 양쪽 선글라스 다리 내부에 이음새 없이 들어 있어 사용자에게만 사운드를 전달한다. 터치 및 음성 제어를 위해 선글라스 오른쪽 다리에 초소형 마이크와 다기능 버튼이 있어 전원 온/오프, 모바일 기기와 페어링,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비서 연결, 통화 또는 음악을 일시 정지하고 건너뛸 수 있다. 또한, 보스 커넥트(Bose Connect) 앱을 통해 추가적인 제어 기능이 제공된다.
프레임은 최대 99%의 UVA/UVB 광선을 차단하며 무게는 45g 정도다. 균일하게 착색된 렌즈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별매 옵션 제품인 비편광 블루 그레디언트 렌즈 또는 편광 실버 미러 렌즈로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두 렌즈 모두 프레임의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며, 금 도금된 스틸 힌지와 충전 핀을 포함한다. 또한, 기본 렌즈와 동일한 보호, 긁힘 및 균열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브랜드 측은 “해당 프레임은 리튬배터리를 탑재했고, 기본 구성품인 포고 핀(pogo-pin) 케이블에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다. 최대 3.5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고, 대기시간 12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2시간 이내에 완벽히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얼룩 방지와 보관을 위해 천 파우치와 휴대용 케이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