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피겐코리아, “걱정인형, 스마트폰 스타일링 모델 선정”

입력 2016-06-01 10: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메리츠화재 ‘걱정인형’이 손가락을 걸고, 스마트폰 떨어뜨릴 걱정을 덜어 드립니다.”

슈피겐코리아는 메리츠화재와 제휴를 맺고 ‘걱정인형 스마트폰 링 홀더(스타일링)’ 한정판 제품을1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G마켓을 통해 단독 판매된다.

연매출 1500여억 원 규모의 슈피겐코리아가 국산 캐릭터를 제품에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슈피겐코리아는 한정판의 시장반응을 살펴 본 후, 캐릭터가 접목된 액세서리 사업 확대 여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걱정인형은 옛 마야 문명 발상지인 중부 아메리카의 과테말라에서 오래 전부터 전해 내려온 전통인형이다. 어린이들이 걱정 때문에 쉽게 잠들지 못할 때 그 걱정을 대신해 주는 역할을 해 왔다.

슈피겐코리아는 메리, 라라 등 6가지 걱정인형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메리는 가족걱정 △에코는 회사걱정 △라라는 노후걱정 △인디는 아이걱정 △타타는 차사고 걱정 △찌지리는 작은 걱정을 대신해 주는 캐릭터다.

선착순 구매자 60명에게는 걱정인형 열쇠고리도 함께 증정된다. 슈피겐코리아는 또 걱정인형 스타일링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해, 링 구매자 뿐만 아니라 기부 수혜자들의 걱정까지도 줄일 수 있는 기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 60여 개 국에 모바일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슈피겐코리아는 이번 걱정인형 스타일링 제작을 계기로, 국산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의 가능성도 검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차량용 액세서리뿐 아니라 음향 기기, 영상 장비 등으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캐릭터 접목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창출 기회를 적극 모색해 가겠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김대영
이사구성
이사 2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08.14] [기재정정]사업보고서 (2024.12)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910,000
    • +0.38%
    • 이더리움
    • 4,540,000
    • +0.93%
    • 비트코인 캐시
    • 877,500
    • +3.17%
    • 리플
    • 3,032
    • +0.17%
    • 솔라나
    • 198,100
    • +0.81%
    • 에이다
    • 621
    • +0.65%
    • 트론
    • 429
    • +0.47%
    • 스텔라루멘
    • 360
    • -0.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20
    • +0.49%
    • 체인링크
    • 20,770
    • +3.23%
    • 샌드박스
    • 217
    • +4.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