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글로벌 온라인 브랜드 ‘엠웨이브’ 런칭

입력 2013-04-12 13: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 E&M 온라인사업본부는 자사의 글로벌 온라인 서비스 브랜드를 ‘엠웨이브(Mwave)’로 확정하고 플랫폼 일원화를 통한 글로벌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엠웨이브에서는 이미지, 동영상, 뉴스 등 KPOP 및 KPOP 아티스트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 폴’, ‘비디오 폴’ 등 설문 서비스를 마련해 KPOP 및 KPOP 아티스트에 대한 글로벌 사용자들의 선호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채널 엠넷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5’ 및 ‘댄싱9’의 글로벌 공식 페이지도 마련해 해외 지원자 모집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사용자들을 위한 다국어 서비스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영어, 일어, 중국어(간체, 번체) 등의 언어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 구글 번역기를 탑재해 그리스어, 독일어, 아랍어, 터키어, 베트남어 등 65종의 언어로 콘텐츠 번역도 가능토록 했다.

CJ E&M 온라인사업본부 관계자는 “엠웨이브에 콘텐츠 역량을 집중시켜 대표 글로벌 온라인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사용자들의 활동성을 분석하면 전 세계적 KPOP 및 한국문화의 인기를 확인하는 유의미한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CJ E&M은 오는 30일까지 엠웨이브 론칭 기념 이벤트 (mwave.interest.me/logochange/event.m)도 진행한다. 엠웨이브를 즐겨찾기에 등록하고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K-POP CD 및 네일아트 세트를 증정한다. 또 새로 변경한 CJ E&M의 글로벌향 온라인서비스 명을 맞추고 SNS로 공유하면, 10명을 선정해 가방을 증정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516,000
    • +0.22%
    • 이더리움
    • 5,420,000
    • +6.03%
    • 비트코인 캐시
    • 702,000
    • +1.01%
    • 리플
    • 729
    • -0.68%
    • 솔라나
    • 243,200
    • -1.5%
    • 에이다
    • 668
    • +0.3%
    • 이오스
    • 1,178
    • +0.77%
    • 트론
    • 162
    • -2.99%
    • 스텔라루멘
    • 154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200
    • -0.97%
    • 체인링크
    • 23,070
    • +0.79%
    • 샌드박스
    • 637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