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IT서비스관리 'ISO/IEC 20000 인증' 획득

입력 2010-04-26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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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이 26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시스템, 어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 서비스 등 IT서비스관리 전체영역에 대해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영국의 인정기관인 UKAS와 국제 IT서비스관리협회인 itSMF에서 동시 인증한 사례로써, IT 서비스관리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기 위한 국제 표준 인증제도이다.

특히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부여하며 분산된 IT서비스 프로세스의 효율적 통합 및 기업의 비즈니스,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IT서비스 관리(ITSM) 제공 등을 목표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서비스 관리 계획 및 13개 프로세스에 대한 1, 2차 인증 심사를 통해 로이드인증원(Lloyd’s Register Quality Assurance - LRQA)으로부터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IT운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인증받았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IT운영관리 체계를 확보했을 뿐 아니라 IT서비스의 요청접수, 진행 및 장애처리 시간을 절감해 고객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보안부문의 국제 인증인 ISO 27001 인증 추진, 영업관리 시스템 개선 등 선진화된 IT서비스를 통해 은퇴설계 명가로서의 고객 서비스 활동 향상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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