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고객만족도 항공부문 7년 연속 1위 달성

입력 2021-10-08 08: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방역 프로그램, 국제선 관광비행 기획 등 고객 니즈 반영 노력

▲아시아나항공 A321NEO 항공기.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A321NEO 항공기.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7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주관하는 KCSI는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이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만 18세 이상 64세 미만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조사 기간은 올해 4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4개월간이었으며, 가구 방문 면접 방식 조사를 통해 시행됐다.

그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7회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1995년 항공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총 26회 평가 중 23차례나 1위를 달성한 것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 케어 플러스 통합 방역ㆍ예방 프로그램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A380 국내외 관광비행 상품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에 대비한 방역활동을 강화했다.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한 것은 물론 △서비스 과정에서의 전파 차단(캐빈승무원 방호복장 착용, 카운터 가림막 설치) △거리두기 시행 등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또 항공여행의 추억을 제공하고자 무착륙 관광비행을 꾸준히 기획했고, 지난달에는 국내선 여행에 면세쇼핑을 접목한 김포~제주 국제선 관광비행도 진행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869,000
    • +0.46%
    • 이더리움
    • 4,325,000
    • +1.22%
    • 비트코인 캐시
    • 660,500
    • +2.24%
    • 리플
    • 724
    • +0%
    • 솔라나
    • 240,700
    • +3.66%
    • 에이다
    • 670
    • +0.45%
    • 이오스
    • 1,130
    • -0.7%
    • 트론
    • 171
    • -0.58%
    • 스텔라루멘
    • 15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050
    • +2.11%
    • 체인링크
    • 22,500
    • +0.99%
    • 샌드박스
    • 618
    • -0.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