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스마트 모니터 신제품을 한국 포함 전 세계 주요 시장에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타이젠 OS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학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모니터로, 작년 말 첫선을 보인 후 ‘홈 라이프’ 시대에 딱 맞는 제품으로 호평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기존 제품군에서 ‘M7(43인치, UHD)’ 대형 화면 제품이 추가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M7(32인치 UHD), M5(32ㆍ27인치 FHD) 제품과 올해 5월 초 M5(32ㆍ27인치 FHD) 화이트 에디션을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새롭게 추가된 M7 시리즈 43인치 모델은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대형 스마트 모니터로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몰입감 있는 콘텐츠 경험 등 최적의 다중작업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전 모델은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다양한 OTT 서비스(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프라임비디오, 티빙, 왓챠 등)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삼성 대표 앱인 ‘TV 플러스’와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유니버설 가이드’ 기능도 추가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재택근무가 확대되고 있는 시대에 공간 제약 없는 기능 수행을 위해 디스플레이와 IT 기기 간 연결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원격 접속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윈도뿐만 아니라 맥(Mac)에도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다.
삼성 빅스비 뿐만 아니라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갖춰 소비자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 모니터 제품 최초 ‘애플 에어플레이2’ 등을 지원한다.
M7 43인치 제품은 USB-C 타입 포트를 통해 최대 65W 충전과 10Gbps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USB 2.0과 블루투스 4.2 등 다양한 연결 기능을 탑재해 범용성을 갖췄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43인치의 국내 출고가는 65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