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위메프와 청년 몰의 활성화를 지원하며 크리스마스 특별 할인 마켓 ‘청년 몰 K-MAS 방청(방구석 청년 몰)겟(GET)’을 이달 27일까지 연다.
22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청년 몰 K-MAS 방청GET’은 지난달 LG유플러스와 소진공의 업무협약 체결 뒤 하는 첫 사업이다. 기획전에서는 전국 28개 청년 몰 180여 개 상품을 위메프를 통해 20% 할인된 가격과 무료 배송으로 판매한다.
청년 몰은 전통시장 활력 제고를 위해 전통시장 내 청년 상인들이 입점한 공간이다. 코로나19 확산세와 장기화에 따라 전통시장, 상점가의 소비 침체를 타개하기 위해 온라인 할인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
LG유플러스는 고객 대상 문자 및 푸시 알림 등 ‘청년 몰 K-MAS 방청GET’ 홍보를 맡았다. U+멤버스 앱과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위메프 ‘청년 몰 K-MAS 방청GET’ 기획전 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다.
유튜브 생방송도 진행한다. 생방송은 크리에이터 △‘애주가TV 참PD’(26일 오후 9시) △‘핏블리’(27일 오후 9시)가 참여한다. 크리에이터가 직접 경험하고 추천하는 청년 몰 상품을 유튜브 라이브로 소통하며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 라이브에서 다룬 상품을 구매하고 위메프에 상품 후기를 작성한 고객을 선정해 총 15명에게 ‘애플워치SE 40㎜’를 제공한다. 또 위메프 청년 몰 기획전 페이지에서 ‘응원하러 바로가기’ 클릭 뒤 청년 몰 응원 글을 적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아이폰12 프로’를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내년 상반기에도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라이브 커머스, 요식업 대표에게 듣는 창업과 운영 멘토링 등 전통시장과 청년 몰 활성화를 위한 행사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