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유튜브 채널, ‘2019 앤어워드’ 수상

입력 2020-01-17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

▲락앤락 유튜브 채널 (사진제공=락앤락)
▲락앤락 유튜브 채널 (사진제공=락앤락)

락앤락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국내 대표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인 ‘2019 앤어워드(&Award)’에서 소셜미디어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락앤락은 기존의 밀폐용기에 치우쳤던 이미지를 탈피하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가는 긍정적 인식 변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락앤락은 ‘사람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전략을 펼치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자체 소셜미디어 채널 중 하나인 유튜브에서는 감성적인 영상으로 소비자들이 락앤락의 브랜드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락앤락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상 콘텐츠를 카테고리화해 자사 브랜드와 함께하는 일상을 다각도로 보여주려 노력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제품의 세부 특징을 친밀감 있게 전하는 ‘제품을 읽다’와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담은 ‘꿀바른생활팁’, 락앤락과 함께하는 계절별 일상을 따뜻하게 담아낸 ‘나의 계절’, 요리의 과정과 즐거움을 나누는 ‘락시피’ 등 4가지 카테고리에서 락앤락의 브랜드를 이야기하고자 했다.

김민정 락앤락 브랜드마케팅팀 팀장은 “지난 1년 간 락앤락은 유튜브를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전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락앤락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미지를 전하고자 일관되면서도 유기적인 콘텐츠를 선보여왔다”고 말했다.

13회를 맞이한 ‘앤어워드(&Award)’는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국힙원탑' 민희진의 기자회견, 그 후 [해시태그]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번엔 독일행…글로벌 경영 박차
  • ‘이재명 입’에 달렸다...성공보다 실패 많았던 영수회담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대상 ‘만 19~39세’로 확대
  • "고구마에도 선이 있다"…'눈물의 여왕' 시청자들 분노 폭발
  • 투자자들, 전 세계 중앙은행 금리 인하 연기에 베팅
  • 잠자던 '구하라법', 숨통 트이나…유류분 제도 47년 만에 일부 '위헌'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044,000
    • +0.03%
    • 이더리움
    • 4,737,000
    • +4.16%
    • 비트코인 캐시
    • 685,000
    • -0.15%
    • 리플
    • 743
    • -0.4%
    • 솔라나
    • 203,100
    • +1.6%
    • 에이다
    • 670
    • +1.06%
    • 이오스
    • 1,156
    • -1.7%
    • 트론
    • 173
    • -0.57%
    • 스텔라루멘
    • 16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550
    • +0.74%
    • 체인링크
    • 20,230
    • -0.64%
    • 샌드박스
    • 656
    • +1.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