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스위트몬스터’와 브랜드 마케팅 및 특허사용권 체결

입력 2019-10-17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로봇 태권V 등 다양한 캐릭터 사업권 보유…협업 통해 신사업 확대

(사진제공=이노션)
(사진제공=이노션)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인 ‘스위트몬스터’와 마케팅 및 라이선싱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스위트몬스터는 ‘Life is bitter, Enjoy Sweet(인생은 써요, 달콤함을 즐기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초콜릿 쿠키 △레몬 △팝콘 △쿠키 △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이를 통해 캐릭터와 디저트 산업을 융복합한 독특한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이다. 사업 초기부터 해외시장을 공략해 단기간 내 해외 6개국에 수출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캐릭터가 그려진 컵에 팝콘과 아이스크림을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픽업트럭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 올렸다.

이노션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스위트 몬스터를 한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마케팅 및 캐릭터 특허사용계약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콘텐츠, 의류, 상품 유통 등 다양한 형태로 사업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 로봇 태권브이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의 사업권을 획득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중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통상 캐릭터 사업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 반해, 디저트 메뉴를 모티브로 삼은 것은 매우 혁신적”이라며 “캐릭터에 대한 차별성 있는 기획으로 기존의 독식화된 시장을 탈피, 획기적인 콘텐츠 및 상품 개발로 스위트몬스터만의 브랜드 가치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내년도 의대 증원분 1469명·총정원 4487명…법원 제동 ‘변수’, 입시 혼란↑
  • "제로 소주만 마셨는데"…믿고 먹은 '제로'의 배신?
  • "긴 휴가가 좋지는 않아"…가족여행은 2~3일이 제격 [데이터클립]
  • PSG, '챔스 4강' 1차전 원정 패배…이강인은 결장
  • '미스코리아·하버드 출신' 금나나, 30세 연상 재벌과 결혼설
  • 경기북도 새이름 '평화누리특별자치도'…주민들은 반대?
  • "하이브 주장에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려드립니다" 어도어 민희진 입장 표명
  • '롯데의 봄'도 이젠 옛말…거인 군단, 총체적 난국 타개할 수 있나 [프로야구 2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488,000
    • +0.99%
    • 이더리움
    • 4,231,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606,500
    • +1.51%
    • 리플
    • 737
    • +0.14%
    • 솔라나
    • 194,200
    • +1.68%
    • 에이다
    • 645
    • +0.16%
    • 이오스
    • 1,170
    • +5.03%
    • 트론
    • 173
    • +0.58%
    • 스텔라루멘
    • 156
    • -0.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4,150
    • +0.18%
    • 체인링크
    • 19,340
    • +2.38%
    • 샌드박스
    • 616
    • +1.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