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고 블록체인 프로토콜, 루시디티(Lucidity)는 3Rodeo, CoinUs, Cypher Group, YouBi Capital 및 RChain의 자회사인 벤처 캐피탈 Pithia로 구성된 그룹의 투자로 5백만 달러의 전략적 자금을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LA에 본사를 두고 있는 루시디티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 투명성과 신뢰를 가져오는 디지털 광고 블록체인 프로토콜로, 디지털 광고주 및 대행사를 위한 사기 방지 및 ROI 극대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루시디티 CEO인 Sam Kim은 "이번 투자를 통해 루시디티는 높은 처리 속도, 개인정보 보호를 요구하는 프로그래밍 방식 광고를 처리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사이드체인 인프라인 Layer 2 기술 개발을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많은 양의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블록체인 간접비를 줄이며,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도 보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프로토콜을 수립하는 것은 시작일 뿐이며, 오늘 발표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우리가 혁신성을 유지하고, 업계에 필요한 투명성과 신뢰, 실질적인 ROI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Cypher Group의 경영 파트너인 Simon Shin은 "자사는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지원할 수 있는 장기적인 투자에 전념하고 있다. 오늘날 광고 공급망에 광고주 및 회원 수가 많아, 루시디티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Lucidity의 Layer 2 기술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 것이며, 전 세계적으로 얼마나 많은 회사와 여러 분야에 도움이 될지 매우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루시디티는 IAB Tech Lab의 블록체인 워킹 그룹의 멤버로, 최근 inaugural 블록체인 파일럿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루시디티의 Layer 2 기술로 검증된 라이브 캠페인이었으며, 루시디티는 이미 GameStop, Viamedia, TheRichardsGroup, GiantSpoon 등의 다양한 고객 및 파일럿 파트너를 확보했다.
또 The Blocks Awards에서 ‘2018년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상’을 수상했으며 Digiday Technology Awards의 ‘Best Marketing Analytics / Attribution Platform’에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