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출시 첫 주 일일 사용자 698만 명…"인기 여전하네~"

입력 2017-01-30 14: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이투데이 DB)
(출처=이투데이 DB)

나이앤틱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한국 정식 출시 첫 주 일일 용자 698만 명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30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발표한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조사 결과에 따르면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포켓몬고' 게임 일일 사용자는 698만4874명이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포켓몬고'는 우리나라에서는 강원도 속초 등지에서만 가능했지만 그 열풍이 거셌다.

6개월 만에 국내에 한글 정식판이 출시된 후 그 열풍은 다시금 불었다. 포켓몬고 한글판 출시 첫 날인 24일 291만 명이 게임을 이용했고, 이틀 째 384만 명, 3일째 428만 명, 4일째 490만 명, 5일째 524만 명에 이어 일주일째에는 698만 명에 달하며 그 인기가 치솟았다.

성별로는 남성이 62%, 여성이 38%를 차지했으며, 성별로는 10대가 35%로 가장 높았고, 20대(31%), 30대(18%), 40대(12%), 50대 이상(4%)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 조사는 와이즈앱이 23~29일 일주일 동안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는 ±0.65%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상승률 1위 전선株, 올해만 최대 320%↑…“슈퍼사이클 5년 남았다”
  • '하이브' 엔터기업 최초 '대기업집단' 지정
  • 의대생 1학기 유급 미적용 검토…대학들 '특혜논란' 시비
  • [금융인사이트] 홍콩 ELS 분조위 결과에 혼란 가중... "그래서 내 배상비율은 얼마라구요?"
  • 옐런 “중국 관세, 미국 인플레에 영향 없다”
  • 15조 뭉칫돈 쏠린 ‘북미 펀드’…수익률도 14% ‘껑충’
  • 깜깜이 형사조정위원 선발…“합의 후 재고소” 등 부작용 우려도 [조정을 넘어 피해회복 '형사조정제도']
  • 베일 벗은 '삼식이 삼촌', 송강호 첫 드라마 도전에 '관심'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240,000
    • +4.59%
    • 이더리움
    • 4,150,000
    • +2.37%
    • 비트코인 캐시
    • 624,000
    • +2.97%
    • 리플
    • 714
    • +1.13%
    • 솔라나
    • 213,100
    • +5.5%
    • 에이다
    • 623
    • +3.15%
    • 이오스
    • 1,101
    • +2.04%
    • 트론
    • 177
    • +1.14%
    • 스텔라루멘
    • 147
    • +2.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600
    • +3.1%
    • 체인링크
    • 18,850
    • +1.34%
    • 샌드박스
    • 596
    • +3.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