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카카오톡에서 벅스의 음악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국내 1위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기업인 본사에서 네오위즈인터넷과 모바일 음악서비스를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측은 카카오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공동사업 협약식을 시작으로 폭넓은 파트너십을 맺어 모바일 환경의 새로운 음악 시장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등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카카오와 국내외 음원 300만 곡을 보유한 네오위즈인터넷 음악포털 ‘벅스’가 결합해 시너지가 극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 이석우 공동대표는 “소셜과 음악이 만나 새로운 모바일 음악 서비스 시장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음악포털 '벅스'가 보유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나누면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인터넷 최관호 대표는 “카카오와 함께 힘을 합쳐 신규 음악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네오위즈인터넷의 ‘음악’과 카카오의 ‘소셜’이 결합된 차세대 음악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핵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