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KB자산운용, ‘사모재간접’ KB헤지펀드솔루션펀드 출시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사모재간접 공모펀드인 ‘KB헤지펀드솔루션펀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이날부터 KB국민은행, KB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을 통해 판매된다.

헤지펀드는 최소 가입금액은 1억 원이고 사모 형식으로 모집된다. 이 때문에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그러나 사모재간접 공모펀드는 500만 원으로 문턱을 낮춰 일반 투자자들도 투자가 가능하다.

KB헤지펀드솔루션펀드에는 멀티전략, 롱숏, 메자닌 등 다양한 투자전략을 통해 절대 수익을 추구하는 국내 헤지펀드가 주로(60% 이상) 편입된다. 해외 헤지펀드와 부동산펀드 등 대체투자자산에도 일부(40% 이내) 투자할 예정이다. 또 수익률, 변동성, 위험지표 등 정량평가와 투자프로세스, 업계평판 등 정성평가 요건을 반영해 우수한 헤지펀드를 10개 내외로 선별한 후 전략별 ∙ 자산별로 비중을 최적화하여 운용될 계획이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철저한 피투자펀드 모니터링과 주기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납입금액의 1.0%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0.845%)과 0.5%를 선취하는 A-E형(온라인 전용, 연보수 0.645%),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345%)과 C-E(온라인 전용, 연보수 0.895%)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