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 22년 연속 1위

입력 2018-10-11 10: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997년 대형서점부문 첫 평가 이래 22년 연속

▲교보문고 광화문점 전경.(사진제공=교보문고)
▲교보문고 광화문점 전경.(사진제공=교보문고)
교보문고가 11일 '2018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대형서점부문' 2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KCSI 조사 대상인 114개 산업 360개 기업 중 20년이 넘게 연속으로 1위를 달성한 기업은 현대자동자(25년), 에버랜드(24년), 삼성전자(21년), SK텔레콤(21년), 우정사업본부(20년) 총 6군데뿐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해 왔다.

'대형서점 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대형서점을 이용한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한 결과, 교보문고가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형서점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1997년 대형서점부문에 첫 평가가 시작된 이래 22년 연속의 기록이다.

이번 평가에서 교보문고는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분위기의 라이프 스타일 서점으로의 변화 △독자의 취향과 비슷한 성향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맞춤 도서를 추천하는 'Picks(픽스)' 오픈 △업계 최초 향기마케팅 일환으로 시그니처 향 'The Scent of Page'(책향) 개발 △다양한 체험서비스 및 문화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와 최상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만족활동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985,000
    • +0.04%
    • 이더리움
    • 4,549,000
    • +0.33%
    • 비트코인 캐시
    • 690,500
    • -0.22%
    • 리플
    • 758
    • -0.39%
    • 솔라나
    • 210,000
    • -1.36%
    • 에이다
    • 680
    • -0.73%
    • 이오스
    • 1,221
    • +2.78%
    • 트론
    • 168
    • +1.82%
    • 스텔라루멘
    • 164
    • -0.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550
    • -2.18%
    • 체인링크
    • 20,990
    • +0.29%
    • 샌드박스
    • 667
    • -0.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