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챗봇 서비스 도입…"제이드에게 물어보세요"

입력 2017-11-14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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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진에어)
(사진제공=진에어)

진에어가 국내 저비용 항공사 중 최초로 진에어 챗봇(Chat-Bot) 서비스 ‘제이드(Jaid)’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챗봇(Chat-Bot)은 온라인 상의 대화를 뜻하는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메신저를 통해 인공지능(AI)이 사람과 대화를 나누듯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진에어의 '제이드(Jaid)'는 진에어(Jinair)가 도와 드린다(Aid)는 의미로 진에어 이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좀 더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제이드는 진에어 공식 챗봇 페이스북 메신저와 스카이프 메신저 프로그램을 통해 365일 24시간 서비스 된다.

고객과의 일상적인 대화 기능인 딜라이트 메시지 기능과 함께 △진에어 항공편 스케줄 및 출도착 조회 △항공권 예약 조회 △수하물 기준 △나비포인트 적립 등 서비스 관련 안내 기능이 탑재됐다.

특히 '제이드'는 고객의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자가 학습을 통해 그 능력이 향상, 추후 더 많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진에어 측은 “제이드 도입으로 휴일이나 심야시간에도 상담이 가능해 고객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챗봇, 위치기반서비스 등 IT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에어 제이드는 한글 버전을 우선적으로 시행하며, 추후 외국어 기능도 개발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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