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 코스피 2,473.06
    ▼ 9.85 -0.40%
    코스닥 667.10
    ▼ 1.32 -0.20%

[SP] 상아프론테크, 국내 기업과 전지분리막 개발 중

[이투데이 권태성 기자]

본 기사는 (2017-10-12 10:58)에 스탁프리미엄을 통해 소개 되었습니다.

[종목돋보기]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판매기업 상아프론테크가 국내 기업과 전지분리막을 개발을 하고 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상아프론테크는 E-PTFE(폴리테트라플로로에틸렌) 멤브레인 기술을 활용해 국내 기업과 전지분리막을 개발하고 있다.

전지분리막의 핵심은 E-PTFE 멤브레인 기술이다. E-PTFE 멤브레인은 내열성과, 내화학성, 내마모성이 우수한 PTFE 원재료를 활용해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액체에 용해된 용존 물질이나 혼합기체의 분리까지도 가능한 선택적 투과성을 보유한 분리막이다. 정수기, 폐수처리, 에어필터, 아웃도어 의류, 마스크, 2차전지분리막, 반도체 세정수 및 화학약품 정제 등 사용처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E-PTFE 멤브레인을 자동차 분야에 활용할 경우 이 소재는 우수한 통기성을 지녀 케이스를 사용하는 부품 내외부의 압력평형을 유지해 기계적 파손을 막고, 외부로부터의 오염물질 유입 및 내부 결로를 방지할 수 있다. 상아프론테크는 멤브레인을 활용해 개발한 차량용 벤트 필터(Vent Filter) 제품도 보유하고 있다.

한상준 바로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리포트를 통해 “E-PTFE 멤브레인 기술은 수소차의 핵심부품인 연료전지 전해질막으로 사용되며, 관련 핵심 특허가 1997년에 만료되었음에도 고어사가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며 “향후 상아프론테크의 수소차 관련 매출 발생여부가 밸류에이션상으로 중요하다고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 투자자 300명에게 공개하는 종목의 속살 이투데이 스탁프리미엄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etoday.co.kr/stockpremium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