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걸그룹 포토카드’ 앞세워 팬덤 마케팅

입력 2025-12-04 10: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홈쇼핑, 걸그룹 트리플에스 '미소녀즈 컬렉션' 기획상품 판매 방송 예고 이미지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걸그룹 트리플에스 '미소녀즈 컬렉션' 기획상품 판매 방송 예고 이미지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이달 8일 걸그룹 트리플에스 24명 전원이 출연해 60분간 앨범, 포토카드로 구성된 한정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TV홈쇼핑 성장 정체 속에서 신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시도로, 셀럽, 아티스트 기반의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롯데홈쇼핑은 팬덤 시장의 성장에 따라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방송은 그 전략을 실제 사업으로 구현한 사례다. 사전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 진행, 판매까지 롯데홈쇼핑이 전 과정에 공동 기획으로 참여했다.

방송은 이달 8일 오후 12시 35분부터 TV방송,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 등 3개 채널에서 동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은 앨범, 포토카드로 구성됐다.

포토카드 판매는 TV홈쇼핑 업계 최초 시도로, 롯데홈쇼핑과 기획사인 모드하우스가 겨울 시즌 콘셉트와 롯데의 시그니처 컬러를 반영해 공동 기획했다. 당일 방송은 올해 트리플에스 24명 완전체 활동의 마지막 방송으로, 전 멤버가 출연해 상품을 판매하고, 지난달 발매한 최신 앨범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다 굽자→다 얼자⋯'퍼스널 컬러' 공식 뒤흔든 한마디 [솔드아웃]
  • 150조 '국민성장펀드' 출범…민관 손잡고 첨단전략산업 키운다
  • 숨 고르더니 다시 뛰었다… 규제 비웃듯 오른 아파트들
  • 연봉 2억 받으며 '혈세 관광'…나랏돈으로 즐긴 신보·예보
  • 통일교 의혹에 李 내각 첫 낙마…신속 대응에도 '후폭풍' 우려
  • 포브스 ‘세계 여성파워 100인’에 이부진·최수연 등 선정
  • 광주 공공도서관 공사장 매몰 사고…정청래, 양부남 현지 급파
  • 오늘의 상승종목

  • 12.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400,000
    • -2.11%
    • 이더리움
    • 4,755,000
    • -5.03%
    • 비트코인 캐시
    • 833,500
    • -1.71%
    • 리플
    • 2,980
    • -2.77%
    • 솔라나
    • 197,600
    • -2.71%
    • 에이다
    • 615
    • -10.35%
    • 트론
    • 418
    • +1.46%
    • 스텔라루멘
    • 359
    • -3.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890
    • -1.12%
    • 체인링크
    • 20,250
    • -4.53%
    • 샌드박스
    • 201
    • -6.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