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랜드그룹이 상반기 패션·유통·외식 등 주요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수익성과 외형이 두루 성장했다. 특히 2분기 영업이익은 두 자릿수 성장세를 나타냈다.
14일 이랜드그룹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86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074억원으로 6% 늘었다. 1분기 실적을 포함한 상반기 누적 영업익과 매출은 1560억 원, 2조7431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9%, 5% 증가했다.
부문 별로 보면 외식사업법인인 이랜드이츠와 이랜드리테일의 실적 개선세가 두드러졌다. 이랜드이츠의 상반기 매출은 2764억 원으로 전년 대비 29% 늘었다. 영업이익도 50% 개선됐다. 이랜드리테일은 킴스클럽과 팜앤푸드가 속한 하이퍼 부문의 상반기 매출도 4609억 원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했고 영업익도 71% 늘었다.
패션 브랜드는 상반기 누적 869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스포츠 부문의 뉴발란스·뉴발란스 키즈 매출이 각각 13%, 20% 늘었다. 제조·유통 일원화(SPA) 부문의 스파오는 매출이 10%, 후아유는 매출이 20% 증가했다.
이랜드리테일은 내달 이랜드글로벌과 이랜드킴스클럽을 흡수합병하고, 유통·패션·하이퍼마켓 부문을 단일 법인 체계로 묶는 등 조직 내실화와 효율화에 나설 예정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상반기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그룹의 각 사업 부문과 브랜드가 고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와 효율화 전략이 효과를 봤다”라며 “하반기에도 각 사업 부문의 핵심 경쟁력을 높이는 것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