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중공업이 경기 광주시에서 ‘해링턴 스퀘어 리버파크’를 6월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단지는 광주시 최고층으로 조성되며 교통과 생활 편의시설, 자연 등의 인프라가 뛰어난 입지에 들어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이 단지는 경기 광주시 역동 28-3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최고 39층, 4개 동, 전용면적 59~161㎡ 규모 아파트 818가구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72실 등 89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 광주시는 성남시와 서울 송파·강남구 접근성이 우수한 지역이다. 해링턴 스퀘어 리버파크는 인근 경강선 경기광주역을 이용하면 판교까지 약 14분, 강남까지 약 4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경기광주역에 GTX D노선(예정)이 개통되면 강남까지 단 네 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다.
경기광주역에는 서울 강남구 수서역과 연결되는 수서~광주 복선전철 건설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올해 6월 착공 예정이며 2030년 개통 시 수서, 삼성까지 약 10분대, 강남까지 약 30분 내로 접근 가능해 출퇴근 환경이 대폭 개선된다. 차량 이용 시 경충대로와 포은대로를 이용해 광주 전 지역과 성남, 용인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올해 1월 개통한 세종포천고속도로(제2경부선) 구리~안성 구간과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AI 추천 뉴스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도보로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참조은병원, 이마트, 경안시장, CGV, 행정복지센터 등도 도보권에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바로 앞에 청석공원과 경안천이 들어서 아름다운 자연을 영구 조망(일부 가구)할 수 있고, 산책이나 운동을 즐기기도 좋다. 교육환경으로는 인근에 광주초와 광주중, 광주중앙고, 경기도교육청광주도서관, 광주시립중앙도서관 등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해링턴 스퀘어 리버파크는 쾌속 광역 교통망, 자연 영구 조망권, 도보권 생활 인프라를 다 갖춘 입지에 들어서 광주 주민은 물론 인근 지역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해링턴 스퀘어 리버파크 견본주택은 단지 부지인 경기 광주시 역동 28-58에 있으며 6월 개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