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팝업스토어 ‘펍지 성수’ 열어
5월 20~25일 성수동서 6일 간 진행
24일에는 QWER 축하 공연도 개최
6일 간 관람객 총 3000명 이를 전망
2D로만 보던 게임을 현장에 와서 체험해보니 몰입도가 생기고 게임사에 대한 애정이 마구 생기는 것 같아요. (이금주, 26)
▲20일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열린 '펍지 성수'를 찾은 방문객들이 체험존을 즐기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임유진 기자 newjean@)
26도까지 오른 20일 오후 2시, 서울시 성동구에 모인 인파로 열기가 더욱 후끈한 곳이 있었다. 바로 '펍지(PUBG) 성수'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7주년을 맞아 20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마운틴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마련됐다.
▲20일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열린 '펍지 성수'를 찾은 방문객이 체험을 모두 완료하고 스탬프를 모두 받았다. (임유진 기자 newjean@)
행사 기간 펍지 성수에 방문해 크게 7개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사격 게임 △스톱워치 게임 △다운로드 인증 △게임 시연 △틴케이스 꾸미기 △포토부스 등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마운틴듀의 공식 모델인 QWER 축하 공연 입장권과 QWER 포토카드를 비롯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마운틴듀의 컬래버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QWER 축하 공연은 5월 24일 PUBG 성수에서 진행된다.
▲20일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열린 '펍지 성수'를 찾은 방문객들이 아이템을 착용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임유진 기자 newjean@)
'삼뚝(3레벨 헬멧)'을 착용하고 기념 사진도 촬영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팝업스토어 공간 곳곳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캐릭터들이 착용하는 아이템들을 비치해 관람객들이 배그 모바일 내에서 몸을 숨기고, 목표물을 향해 달려나가는 모습을 연상케 했다.
펍지 성수는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 팬부터 일반인까지 폭 넓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다. 평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플레이 해본 적 없다는 조혜연 씨(25)는 “배그 모바일 유저는 아니지만 게임 팝업이라길래 궁금해서 와봤더니 게임에서 직접 사용하는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게 해 놓은 점이 되게 재밌었다”며 “게임 유저이기만 해도 스템프 하나를 찍어주다 보니 게임 유저라면 더 신나게 체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20일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열린 '펍지 성수'를 찾은 방문객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시연해보고 있다. (임유진 기자 newjean@)
배그 모바일 찐 팬 이금주 씨(26)는 오픈런한 발걸음이 아깝지 않다고 입에 침이 마르게 칭찬했다. 이 씨는 “오픈런 해서 1등으로 들어왔더니 20분 만에 모든 스탬프를 다 찍을 수 있었다”면서 “평소 하루에 한 두 판은 꼭 하는 배그 모바일 찐팬인데 명사수존, 틴케이스 꾸미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아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팝업스토어 오픈 전부터 길게 줄 서 있던 관람객들은 행사 기간 총 3000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하루에 500명의 관람객이 찾아주실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6일 간 총 3000분의 관람객께서 즐겨주실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핵심 지식재산권(IP)인 '배틀그라운드'의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열며 온오프라인에서 유저들과 접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2023년에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배틀그라운드 in 성수’ 팝업스토어를 개최해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이 오프라인에서 배그 IP를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마운틴듀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면 마운틴듀와 QWER이 함께한 공식 캠페인 음원 ‘PLAY, WE, DEW’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BGM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마운틴듀 콘셉트의 의상, 낙하산, 참 아이템과 이벤트 상자, 치킨 메달 등 다양한 보상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