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 1위…LG 4위

입력 2020-07-10 08: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닐슨, 아시아 14개 국 설문 조사

▲지난 3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삼성전자 제51기 정기주주총회에 사용되는 발언대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가림막이 설치돼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지난 3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삼성전자 제51기 정기주주총회에 사용되는 발언대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가림막이 설치돼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삼성전자가 아시아 주요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10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Nielsen)에 따르면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Asia‘s Top 1000 Brands)’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9년째 아시아 최고 브랜드 자리를 이어갔다.

삼성에 이어 애플이 2위를 차지했고 파나소닉(3위), LG(4위), 네슬레(5위) 순이었다.

LG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4위로 두 계단 오르면서 지난해 4위였던 일본 기업 소니(6위)를 밀어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설문 조사에서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지속 가능한 브랜드’, ‘휴대폰’, ‘TV’, ‘스마트홈 기술’ 분야를 포함한 총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컴퓨터·태블릿, 홈 오디오·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기 분야에서는 2위였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홍콩에 본사를 둔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회사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호주·싱가포르·태국 등 14개국에서 400명을 대상으로 가전·유통·식음료·금융 등 15개 주요 제품 항목에 대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4]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10:5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71,000
    • +1.59%
    • 이더리움
    • 4,640,000
    • +1.71%
    • 비트코인 캐시
    • 896,000
    • +2.4%
    • 리플
    • 3,090
    • +1.31%
    • 솔라나
    • 199,000
    • +0.3%
    • 에이다
    • 630
    • +1.29%
    • 트론
    • 428
    • -0.47%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90
    • -0.46%
    • 체인링크
    • 20,720
    • -0.67%
    • 샌드박스
    • 209
    • -2.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