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애니, 김학준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영입

입력 2023-11-15 08:56 수정 2023-11-15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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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의 제작PD 출신 ‘와썹맨ㆍ워크맨’ 등 제작

▲김학준 신임 삼양애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진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
▲김학준 신임 삼양애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진제공=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 자회사 삼양애니는 김학준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식품 지주사다.

김 신임 디렉터는 CJ ENM의 제작PD 출신으로 스튜디오룰루랄라(SLL)에서 책임프로듀서(CP)를 맡아 ‘와썹맨’, ‘워크맨’, ‘시즌비시즌’ 등을 제작했다. 김 디렉터의 콘텐츠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며 구독자 수 600만 명, 누적 조회 수 8억 회 돌파 등 성과를 냈다.

이후 샌드박스네트워크 최고콘텐츠책임자(CCO)로 자리를 옮겨 샌드박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콘텐츠 프로덕션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고 삼양애니는 설명했다.

김 디렉터 영입을 기점으로 삼양애니는 글로벌향 K-푸드 콘텐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슬로건으로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으로’를 공개하며 향후 방향성을 제시했다.

앞서 삼양애니는 9월 비전선포식을 통해 전 세계에 K-푸드의 즐거움을 알리는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를 실현하겠다는 비전을 공개한 바 있다.

삼양애니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 시청자를 타겟으로 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먹는 행위에 집중된 기존 푸드 콘텐츠와 달리, 삼양애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K-컬쳐 콘텐츠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폭 넓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생산하고, 지속적인 확장을 이뤄낼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집중할 계획이다.

삼양애니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기점으로 전병우, 정우종 공동대표는 삼양애니의 새로운 콘텐츠 기획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터테인먼트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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