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필리핀 마닐라에 1호점 그랜드 오픈…동남아 시장 진출 ‘속도’

입력 2022-11-13 12:33 수정 2022-11-13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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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일 필리핀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GBC)에 문을 연 BBQ 하이스트릿점에서 시민들이 BBQ 치킨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지난 11일 필리핀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GBC)에 문을 연 BBQ 하이스트릿점에서 시민들이 BBQ 치킨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필리핀 LCS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 1호 매장 ‘하이스트릿점’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매장이 위치한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GBC)는 마닐라 최고급 주거 지역으로 손꼽히는 부촌이다. 그 중 평균 유동인구 5만 명에 달하는 상업 중심지 하이스트리트의 복합 쇼핑센터 센트럴스퀘어몰 2층에 위치해 있다. 총 136석으로 테라스를 포함하여 111평(약 367㎡) 규모다.

하이스트릿점은 한국식 치킨을 맥주·커피·디저트·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형태의 BBQ 카페 매장으로 운영된다. 판매하는 치킨 재료 중 현지에서 조달하는 신선육(닭고기)을 제외하고 모든 원부재료를 한국에서 들여와 조리한다. 한국의 맛과 똑같은 치킨으로 현지 반응을 살피고, 현지 입맛에 맞게 메뉴 구성에 변화를 줘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브랜드로 정착한다는 계획이다.

이곳에서는 한류 영향으로 필리핀 내 한국음식 문화의 관심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치킨 외에도 떡볶이, 찜닭, 돌솥밥 등 17종의 한식도 함께 판매한다.

BBQ 관계자는 “그랜드 오픈 전 시험 운영을 통해 BBQ의 황금올리브가 현지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번 필리핀 진출을 발판삼아 BBQ가 북미 지역을 넘어 동남아시아에서도 K-치킨을 대표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인식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제너시스BBQ는 미국과 캐나다, 일본, 대만 등 57개국에 진출해 총 5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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