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수제맥주 ‘퇴근길 필스너’ 출시

입력 2018-10-31 09: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세븐브로이 수제맥주도 내달 1일부터 '4병 1만원' 판매

(BGF리테일)
(BGF리테일)

CU(씨유)가 내달 1일 수제맥주 ‘퇴근길 필스너’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퇴근길 필스너는 국내 수제맥주 1위인 ‘플라티넘크래프트맥주’가 제조한 독일 필스너 스타일의 수제맥주다. 다른 곡물을 사용하지 않은 맥아 100%의 효모를 그대로 발효해 깔끔한 목 넘김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수제맥주의 주요 고객인 20~40대의 고단했던 하루를 위로하는 감성 맥주를 표방한 ‘퇴근길 필스너’는 전국 CU매장에서 판매한다.

프로모션도 확대된다. 다음 달 1일부터 ‘퇴근길 필스너 (500㎖/3900원)’ 3캔을 9900원에, ‘청와대 만찬주’로 유명세를 탄 세븐브로이의 지역 맥주 시리즈인 강서, 달서, 전라, 한강 맥주 (330㎖/각 3900~3200원) 4병을 1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용구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개성있는 수제맥주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브루어리와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가까운 CU에서 부담없이 수제맥주를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국내 수제맥주 시장은 2014년 주세법 개정 이후 중소 전문 브루어리(맥주공장)의 등장과 수제 맥주의 외부 유통이 허용되면서 매년 30~40% 이상 성장하고 있다. 국내 수제맥주는 2027년까지 2조 원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758,000
    • +6.94%
    • 이더리움
    • 4,394,000
    • +4.2%
    • 비트코인 캐시
    • 646,500
    • +7.48%
    • 리플
    • 754
    • +2.45%
    • 솔라나
    • 202,700
    • +5.19%
    • 에이다
    • 665
    • +3.58%
    • 이오스
    • 1,179
    • +1.55%
    • 트론
    • 175
    • +0.57%
    • 스텔라루멘
    • 159
    • +2.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500
    • +7.25%
    • 체인링크
    • 20,000
    • +3.68%
    • 샌드박스
    • 639
    • +4.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