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7월 조사···1위 삼성물산, 2위 현대건설

입력 2016-07-22 14: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7월 조사결과 삼성물산 1위, 현대건설 2위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20일부터 7월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16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88만252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6월 건설 브랜드 빅데이터 1299만752개와 비교해보면 31.62%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으로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1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만6560, 소통지수 31만420, 커뮤니티지수 23만5895, 브랜드평판지수 238만287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삼성물산 브랜드평판지수 361만8079과 비교하면 34.14% 하락했다.

또한 2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50만4900, 소통지수 45만1352, 커뮤니티지수 19만8600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15만4852로 나타났다. 지난 6월 현대건설 브랜드평판지수 162만4220과 비교하면 28.90% 하락했다.

이어 부영, 대우건설, GS건설, 대림산업,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두산건설, SK건설, 한화건설, 호반건설, 계룡건설, 태영건설, 금호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7월 건설브랜드 평판분석을 보니,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이 지난 6월 브랜드평판 순위와 같이 1,2위를 차지했다“면서 ”부동산 분양시장에서 소비자 의견을 들어보면 시행사와 시공사의 브랜드평판이 중요한 요인이 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퇴사자 월급 단돈 9670원 지급"…강형욱 갑질논란 추가 폭로 계속
  •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하면…내 마일리지카드 어떻게 하나 [데이터클립]
  • 윤민수, 결혼 18년 만에 이혼 발표…"윤후 부모로 최선 다할 것"
  • ‘시세차익 20억’…래미안 원베일리, 1가구 모집에 3만5076명 몰려
  • "이더리움 ETF 승인 가능성 매우 높다"…비트코인, 39일 만에 7만 달러 돌파[Bit코인]
  • '최강야구' 고려대 직관전, 3회까지 3병살 경기에…김성근 "재미없다"
  • 이란 대통령 헬기 사고 사망…광장 가득 메운 추모 인파 현장 모습
  • 비용절감 몸부림치는데…또다시 불거진 수수료 인하 불씨 [카드·캐피털 수난시대上]
  • 오늘의 상승종목

  • 05.21 11:2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009,000
    • +5.21%
    • 이더리움
    • 5,002,000
    • +17.25%
    • 비트코인 캐시
    • 709,000
    • +5.51%
    • 리플
    • 731
    • +3.1%
    • 솔라나
    • 251,800
    • +5.75%
    • 에이다
    • 685
    • +5.71%
    • 이오스
    • 1,157
    • +5.86%
    • 트론
    • 170
    • +1.19%
    • 스텔라루멘
    • 153
    • +4.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950
    • +6.67%
    • 체인링크
    • 23,210
    • +1.31%
    • 샌드박스
    • 637
    • +7.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