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고개불만 직접 보고 듣는다… 고객만족도 1위 수성 다짐

입력 2015-06-16 10: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르노삼성차 직원들이 고객만족도 1위 수성 다짐 이벤트에 참가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 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한 달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불만사항 청취와 고객만족도 1위 수성 다짐 이벤트를 부산공장과 기흥 중앙연구소에서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의 불만사항들과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품질 수준을 더욱 격상시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의 전시물들은 고객센터에 접수된 고객 메시지를 그대로 음성으로 재현해 제작했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없었던 연구소와 공장 임직원들이 생생하게 고객들의 불만과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도왔다.

또 르노삼성 임직원들은 지금까지 지켜온 국산차 중 고객만족도 최고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자는 ‘고객만족 NO.1 결의’ 서명 운동도 벌였다. 고객과 접점에 있는 영업과 AS 현장 직원뿐 아니라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을 포함해 부산공장과 연구소 임직원들이 참여해 고객만족을 위해 전력을 다하자는 각오를 다졌다.

르노삼성은 내년‘품질 1위, 국내 판매 TOP3,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내 최고 효율 달성’을 골자로 하는 비전을 작년에 공표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전사품질 향상과 유지를 위한 특별 조직을 신설하고 임직원들에 대한 품질 및 고객만족 고취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펼쳐 왔다.

오직렬 르노삼성 전사품질 총괄(부사장)은 “르노삼성자동차 모든 임직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추구하는 최고 가치는 고객만족 넘버원” 이라며 “고객의 쓴 소리를 가감 없이 모든 임직원들이 수용하여 고객들이 100% 만족하는 차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옷 어디서 사세요?…사용 만족도 높은 '패션 앱'은 [데이터클립]
  • "파도 파도 끝이 없다"…임영웅→아이유, 끝없는 '미담 제조기' 스타들 [이슈크래커]
  • 단독 김홍국의 아픈 손가락 하림산업, 6월 ‘논현동 하림타워’ 소집령 발동
  • 마운트곡스發 비트코인 14억 개 이동…매도 압력에 비트코인 ‘후퇴’
  • '최강야구' 니퍼트도 눈치 보는 김성근 감독?…"그가 화가 났다고 생각합니까?"
  • 나스닥 고공행진에도 웃지 못한 비트코인…밈코인은 게임스탑 질주에 '나 홀로 상승' [Bit코인]
  • 전세사기 특별법 공방은 예고편?…22대 국회 ‘부동산 입법’ 전망도 안갯속
  • 반도체 위기인데 사상 첫 노조 파업…삼성전자, 경영 악화 심화하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038,000
    • -0.44%
    • 이더리움
    • 5,270,000
    • -1.95%
    • 비트코인 캐시
    • 648,500
    • -0.54%
    • 리플
    • 734
    • +0.27%
    • 솔라나
    • 233,900
    • +0.6%
    • 에이다
    • 638
    • +0.47%
    • 이오스
    • 1,135
    • +1.16%
    • 트론
    • 154
    • -0.65%
    • 스텔라루멘
    • 150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900
    • +0.12%
    • 체인링크
    • 25,360
    • +0.6%
    • 샌드박스
    • 635
    • +2.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