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1020세대 '이너뷰티'에 관심...건강기능식품 매출 73.8%↑"

입력 2019-08-16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랄라블라)
(사진제공=랄라블라)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1020세대가 늘고 있다. 이들은 특히 피부 관련한 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랄라블라가 건강기능식품 관련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 매출에서 10ㆍ20대 고객 매출 증가율이 73.8%로 40~50대 고객의 증가율 34.7%보다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10~20대 고객층의 베스트 상품을 살펴보니 지난해에는 멀티 비타민류와 같은 상품이 대부분을 차지했으나 올해 들어서는 콜라겐, 유산균 등 이너뷰티(콜라겐, 히알루론산, 유산균 상품 등) 상품이었다.

실제로 이너뷰티 관련 상품 비율은 전체 건강기능식품 매출 구성비 가운데 지난해 6.9%에서 올해 28.7%로 증가할 정도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중국 및 동남아 지역에서 피부 관련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높은 명동, 동대문, 홍대 등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랄라블라에서는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인기를 얻은 에버콜라겐 상품을 H&B 스토어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에버콜라겐은 대한민국 최초로 식약처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84정 상품이 판매가 4만 9000원이나 행사 시 4만 4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경한 랄라블라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담당 MD는 “건강기능식품 내에서 이너뷰티 상품이 성장하는 트렌드에 맞춰 랄라블라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도입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뷰티와 헬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717,000
    • -4.02%
    • 이더리움
    • 4,459,000
    • -4.91%
    • 비트코인 캐시
    • 679,500
    • -6.28%
    • 리플
    • 746
    • -4.85%
    • 솔라나
    • 208,000
    • -8.25%
    • 에이다
    • 673
    • -5.61%
    • 이오스
    • 1,252
    • +0.64%
    • 트론
    • 166
    • +1.22%
    • 스텔라루멘
    • 162
    • -5.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050
    • -8.34%
    • 체인링크
    • 20,900
    • -6.07%
    • 샌드박스
    • 650
    • -9.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