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 마케팅' 이젠 아이돌까지 등장…태극기·독도, 애국심 고취 가사까지

입력 2019-08-15 11:02 수정 2019-08-15 11: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기업 이어 아이돌도 '애국 마케팅'

(사진=뮤직비디오 캡처 )
(사진=뮤직비디오 캡처 )

애국 마케팅 움직임이 기업들에 이어 가요계에서도 보이기 시작했다.

최근 보이그룹 몬트는 신곡 '대한민국만세'를 공개했다.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듯 국민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킴과 동시에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뜻을 담고 있는 곡이다.

몬트의 이번 곡은 애국 마케팅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국내 아이돌 최초로 독도에서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 태극기를 들고 흔드는 장면과 '항거', '이겨내겠다' 등 일제 시대의 아픔을 잊지말자는 의미의 단어들도 가사에 담았다. 최근 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반일감정이 고조된 상황에서 이러한 모습은 국민들의 애국심을 자아내고 주목받기 충분했다.

다수 국내 기업들에 이어 아이돌까지 애국 마케팅에 뛰어들면서 다음에는 어떤 방식의 애국 마케팅이 등장할 지 많은 이들이 기대를 보내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또 천만 노리는 ‘범죄도시4’,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단독 두산그룹, 3년 전 팔았던 알짜회사 ‘모트롤’ 재인수 추진
  • 기후동행카드, 만족하세요? [그래픽뉴스]
  • 단독 저축은행 건전성 '빨간불'에 특급관리 나선 금융당국 [저축銀, 부실 도미노 공포①]
  • 野 소통 열어둔 尹, 이재명 언제 만나나
  • 또 한동훈 저격한 홍준표 “주군에게 대들다 폐세자되었을 뿐”
  • 오늘의 상승종목

  • 04.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778,000
    • -3.16%
    • 이더리움
    • 4,424,000
    • -3.13%
    • 비트코인 캐시
    • 712,000
    • +1.14%
    • 리플
    • 719
    • -2.31%
    • 솔라나
    • 193,400
    • -6.07%
    • 에이다
    • 654
    • -3.68%
    • 이오스
    • 1,068
    • -4.13%
    • 트론
    • 161
    • -3.59%
    • 스텔라루멘
    • 160
    • -1.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650
    • -2.23%
    • 체인링크
    • 19,460
    • -3.71%
    • 샌드박스
    • 630
    • -2.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