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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자르트 모회사 해브앤비, 3년 연속 '세계 100대 뷰티 기업'에 올라

(사진제공=해브앤비)
(사진제공=해브앤비)

화장품 브랜드 닥터자르트의 모회사 해브앤비가 미국의 뷰티ㆍ패션 전문 매체인 ‘우먼스 웨어 데일리(Women’s Wear Daily, 이하 WWD)’가 선정하는 ‘2018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브앤비는 올해 WWD가 발표한 ‘2018 세계 100대 기업 순위’에서 62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해브앤비는 2016년 92위를 시작으로 3년 연속 순위에 진입한 데 이어 2년 만에 30계단 대폭 상승한 순위에 등극했다.

또 순위에 등재된 100대 기업 중 성장률 부문에서 9위를 기록, 2016년부터 성장률 부문 상위 10위권 내 순위를 유지하면서 매년 눈에 띄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WWD는 지난해 해브앤비가 유럽 시장과 글로벌 면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인 점을 높이 평가했다. 해브앤비는 지난해 국내 면세점 브랜드 매출 순위에서 7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해외 시장 매출 성장 또한 62.6%에 달하는 등 국내외에서 높은 수요를 보였다.

WWD는 해브앤비가 대표 브랜드 닥터자르트를 주축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한 요소로 현지에 특화된 마케팅 활동 및 전략적 제품 리뉴얼, 베스트셀러의 꾸준한 활약 등을 기반으로 전 세계 코스메틱 시장 내 입지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는 점을 꼽았다.

이진욱 해브앤비 대표는 “매년 급변하는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해브앤비가 전 세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3년 연속 ‘세계 100대 뷰티 기업’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해브앤비만의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널리 알리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책임을 다하는 해브앤비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 세계 패션ㆍ뷰티 업계 및 관계자들의 필독지로 알려진 신문사 WWD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는 전 세계 뷰티 기업들의 공시된 실적 자료를 기반으로 집계된다. 올해 발표된 이번 순위는 각 기업의 2018년 매출액을 기반으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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