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유럽전략형 씨드, '레드 닷 디자인' 본상

입력 2019-03-26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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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도어, 스포츠왜건, 프로씨드 등 전모델 선정, 역동적이고 날렵한 디자인 일품

(사진제공 KIA UK미디어)
(사진제공 KIA UK미디어)

기아자동차의 유럽 전략형 준중형 해치백 '씨드(Ceed)')가 레드 닷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기아차는 씨드의 세 가지 타입 전 모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유럽 전략형 준중형차인 씨드는 2006년 1세대 모델로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이후 기아차의 위상을 크게 높인 대표 모델로,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3세대 모델이 공개됐다.

씨드는 ‘로우&와이드(Low&Wide)’ 스타일을 통해 기존 모델 대비 낮고 넓은 자세를 구현했다. 힘있게 뻗은 직선적 스타일링을 통해 "날렵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현재 △5도어 해치백 △왜건(스포츠왜건) △패스트백(프로씨드) 등 세 가지의 보디 타입으로 판매 중인데, 이번 레드 닷 어워드에서 3가지 모두 본상을 수상했다.

동일 차종 가운데 3가지 보디 타입이 모두 본상을 수상한 것은 2012년 이후 처음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럽 시장에서 기아차를 대표하는 모델인 씨드는 1세대 모델부터 계속해서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3세대 모델은 최근 ‘2019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르는 등 디자인을 비롯한 전체적인 상품성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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