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전세계 브랜드가치 ‘톱 5’에 올라

입력 2019-01-23 08: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전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19년 세계 500대 브랜드'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912억8200만 달러(약 103조3000억 원)로 5위에 랭크됐다.

작년(922억8900만 달러, 약 104조4711억 원)보다 브랜드 가치는 1.1% 하락했으며, 순위(4위)도 한 계단 내려앉았다.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패널 등 다른 사업 부문에서는 작년 3분기 좋은 실적을 거뒀다"며 “"모바일 사업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낸다면 앞으로 브랜드 가치가 다시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1~4위는 미국 IT 기업들이 휩쓸었다.

아마존(1878억500만 달러, 약 212조5953억 원)과 애플(1536억3400만 달러, 약 173조9137억 원), 구글(1427억5500만 달러, 약 161조5986억 원)이 작년에 이어 '3강 구도'를 유지한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1195억9500만 달러, 약 135조3815억 원)가 4위를 차지했다.

우리 기업 가운데서는 현대차그룹이 207억2100만 달러(약 23조4561억 원)로 79위를 차지했다. LG그룹(184억8600만 달러, 약 20조9261억 원)은 91위를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398,000
    • +0.28%
    • 이더리움
    • 4,571,000
    • +0.42%
    • 비트코인 캐시
    • 694,000
    • -1.28%
    • 리플
    • 764
    • -1.16%
    • 솔라나
    • 211,800
    • -2.44%
    • 에이다
    • 687
    • -1.15%
    • 이오스
    • 1,225
    • +1.74%
    • 트론
    • 169
    • +1.81%
    • 스텔라루멘
    • 165
    • -1.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350
    • -2.65%
    • 체인링크
    • 21,300
    • +0.14%
    • 샌드박스
    • 675
    • -0.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