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입력 2018-07-12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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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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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6년 연속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CM 인증이란 기업이 상품,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한화손보는 2008년 처음으로 CCM 인증을 받은 뒤 올해로 6회 연속 CCM을 획득했다.

한화손보의 △홈페이지, 앱, SNS, 직접대면 등을 통해 전가족완전보장 안내 △보험 꿀팁 제공 △불완전판매 전용 신고센터 △CEO의 소비자 권리 영상 안내 △불만프로세스 절차 고시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화손보측은 밝혔다. 본사 접점 부서에 CCM 실천리더들이 매월 개선과제를 수행하는 등 전사적으로 임직원들이 CCM 활동에 참여하고 인식을 제고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한화손보는 소비자 평가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고객 관점에서 상품·서비스·업무프로세스 등을 정비하고 있다.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이사는 “단순 소비자보호나 민원감축이 아니라,고객가치 관점에서 근본적인 체질을 개선하고 전사적 고객가치 중심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이 먼저 찾고 싶은 보험사,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사랑받는 보험회사로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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