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새만금청, '캠핑형 축제' 제2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 보조사업자 공모

올해 8~9월 중 개최 예정…내달 2일까지 접수

새만금개발청은 올해 8~9월 중 3일간 진행될 제2회 새만금 노마드(NOMAD:유목민) 페스티벌을 수행할 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14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접수를 받아 3월 중 보조사업자선정위원회의 서류 및 발표 등의 심사를 거쳐 보조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참가는 최근 3년 이내 축제를 수행했던 실적이 있는 능력 있고 역량 있는 단체와 기관이라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새만금청 홈페이지(www.saemangeum.go.kr→새만금 소식→고시공고)를 참고해 접수(우편과 전자메일 동시 접수)하면 된다.

노마드 페스티벌은 새만금청이 새만금을 국제 문화예술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미래도시 새만금을 상징하는 ‘캠핑형 축제’로서 작년에 처음 개최돼 많은 호평을 받았다.

축제 참가자들은 캠핑하며 미래 희망의 땅이지만 현재는 황무지인 새만금에서 노마드의 삶을 축제로 즐기고 노마드 공동체 문화를 경험하면서 새로운 자신을 찾게 된다.

노마드는 정보기술(IT)을 기반으로 자유롭게 사람들과 교류하며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가는 개인이자 집합체로 미래 국제도시 새만금의 새로운 시민상을 상징한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