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연합뉴스와 생활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흥’ 오픈

입력 2017-01-20 17: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식신)
(사진제공= 식신)

맛집 앱 ‘식신’이 연합뉴스와 함께 생활 밀착 정보 매거진 콘텐츠 플랫폼인 ‘#흥’을 새롭게 선보인다. #흥은 재미있고 즐거운 감정을 뜻하는 ‘흥(興)’과 해시태그를 뜻하는 ‘#’을 합쳐 만든 서비스다.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생활정보 콘텐츠를 한데 묶어 제공하는 공간’을 뜻한다.

#흥에는 푸드, 트래블, 패션뷰티 등의 주제로 연합뉴스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에디터로 참여해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낸다. 전국 맛집 정보 컨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는 식신은 #흥의 개발부터, 참여할 스타트업의 모집과 총괄 운영까지 담당한다. 식신을 필두로 #흥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업은 글랜스TV, 글로우픽, 만개의 레시피, 설레여행, 우먼스톡, 카썸, 코자자, 헤이뷰티다.

푸드 카테고리에서는 ‘만개의 레시피’가 일상 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 요리 레시피를 소개 할 예정이며, 식신에서는 SNS에서 사랑받는 맛집과 테마별 맛집 정보를 선보인다.

트래블 카테고리에서는 ‘설레여행’에서 해외 여행정보와 이용자들의 리얼 여행기를, ‘카썸’에서는 커플에게 유용한 여행정보와 즐길거리에 대한 팁을, ‘코자자’에서 전국의 독특한 공유민박 숙소 정보와 인기 여행지와 숙박 정보를 함께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패션뷰티 카테고리에서는 ‘글랜스TV’에서 패션과 뷰티 팁 영상을, ‘글로우픽’에서는 에디터가 추천하는 뷰티템과 랭킹을, ‘우먼스톡’에서 패션 뷰티템의 추천 상품과 상세한 리뷰를, ‘헤이뷰티’에서 뷰티 트렌드 콘텐츠를 업로드 할 예정이다.

#흥은 연합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반응형 웹으로 구성돼 사용자의 기기에 최적화 된 화면으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SNS로도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식신은 연합뉴스 이외에도 네이버, 야놀자, 관광공사, 후후, 우리은행, 국민카드, 한겨레 등과의 제휴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범죄도시4’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범죄도시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직장 상사·후배와의 점심, 누가 계산 해야 할까? [그래픽뉴스]
  • 동네 빵집의 기적?…"성심당은 사랑입니다" [이슈크래커]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임영웅 콘서트 VIP 연석 잡은 썰 푼다” 효녀 박보영의 생생 후기
  • 꽁냥이 챌린지 열풍…“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다닙니다”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121,000
    • +0.2%
    • 이더리움
    • 4,441,000
    • -1.49%
    • 비트코인 캐시
    • 696,500
    • -1.14%
    • 리플
    • 733
    • -0.27%
    • 솔라나
    • 206,600
    • +0.63%
    • 에이다
    • 684
    • +1.94%
    • 이오스
    • 1,138
    • +0%
    • 트론
    • 162
    • +0.62%
    • 스텔라루멘
    • 16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050
    • -1.59%
    • 체인링크
    • 20,250
    • -0.15%
    • 샌드박스
    • 643
    • +0.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