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한 달 살기’와의 특별한 조우, 새로운 삶과 가치를 만나다

사람들에게 쉼을 제안하는 장기숙박 예약 플랫폼 ‘미스터멘션’

3박 4일 간의 휴가를 제주도에서 보내기로 하고, 제주도의 볼거리며 맛집을 모두 찾아가겠다는 각오를 담아 촘촘한 여행 일정표를 완성했을 때는 스스로가 참 대견스럽다. 하지만 그렇게 기대하며 준비했던 여행 뒤에 남은 것이라곤 수백 장의 사진과 피곤함에 찌든 육신뿐이다.

하지만 최근 여행 스타일에도 큰 변화가 찾아왔다. ‘한 달 살기’의 참맛을 알게 된 것이다. 수많은 사람에게 ‘한 달 살기’의 매력을 아낌없이 전파하고 있는 장기숙박 예약 플랫폼 미스터멘션(Mr, MENTION)이 어떤 곳인지, 그들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를 들여다봤다.

‘제주도 한 달 살기’나 ‘국내 한 달 살기’, ‘전 세계 한 달 살기’를 실천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미스터멘션을 기억해두는 것이 좋다. 미스터멘션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숙박 예약 사이트인 미스터멘션은 최소 20일에서 최대 90일까지의 장기 숙박만을 전문으로 한다.

▲미스터멘션(Mr, Mention)이란?

미스터멘션(Mr, Mention)은 ‘사람(Mr)에게 쉼(,)을 말하다(Mention)’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소 20~90일 장기 렌탈 숙소를 전문으로 소개하고 있는데, 단순히 숙소를 연결해주는 것뿐 아니라 ‘한 달 살기’가 주는 특별한 가치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의미를 담아 집을 뜻하는 MANSION이 아닌 MENTION을 서비스명에 넣게 됐다.

▲미스터멘션만의 숙박 업체 리스트업 기준이 따로 있나? 소비자를 위한 안전장치는?

한 달 살기 실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용 문제를 해결하는 일이므로 숙박 업체를 선택할 때도 가격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또, 한 달 살기의 의미를 생각해 주변에 바다가 있는지, 집에서 바라본 풍광이 어떠한지, 산책로, 편의 시설 등 주변 환경과 집주인의 마인드 및 여행자와의 소통 역시 중요한 기준이다.

미스터멘션에서는 여행자(GUEST)와 집주인(HOST) 분쟁,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개런티 서비스(일정 금액의 보증금을 미스터멘션에 맡겨두는 시스템)를 준비 중이다. 또한, 보험사와의 협의를 통해 화재, 상해 등 예상치 못하는 사고에 대비한 거주자 보험 설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