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극 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스와니코코가 8월 29일~30일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뷰티 서밋(Beauty Summit) 2025’에 참가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나섰다. 스와니코코는 글로벌텍스프리의 자회사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스와니코코는 베트남 현지 바이어와 인플루언서는 물론 각국의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스와니코코는 베트남 뷰티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베트남 내 스와니코코 유통을 맡고 있는 자이온앤더뷰티 조상현 대표는 “베트남에서는 K뷰티 열풍과 함께 성분 함량, 제품력,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는 소비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다”며 “스와니코코는 한국에서 이미 상품성을 입증받은 브랜드인 만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특히 주목을 받은 제품은 스와니코코의 ‘PDRN 리쥬비네이팅 리페어 크림 & 앰플’이다. 해당 제품은 2025 한국 브랜드 선호도 및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각각 피부재생(PDRN) 화장품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스와니코코의 ‘PDRN 리쥬비네이팅 리페어 크림’과 ‘앰플’은 순도 99.9% PDRN을 함유하고 있으며, 크림 1만5000ppm, 앰플 2만ppm의 고함량을 자랑한다. 또 크림에는 시카 엑소좀과 식물성 레티놀 성분인 바쿠치올을 더해 피부 진정과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며, 앰플에는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과 5종 히알루론산을 배합해 피부 보습·탄력 개선 효과를 강화했다.
스와니코코 관계자는 “해외 플랫폼과 마케팅,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며 “현재 미국과 베트남, 중국, 대만 등으로 수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