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대한통운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익이 전년 동기 대비 21.9% 감소한 854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9926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늘었다.
부문별로 보면 배송부문 오네(O-NE) 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8762억 원, 영업이익은 343억 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및 ‘매일 오네(O-NE)’ 시행 초기 운영 안정화를 위한 원가반영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줄었다. 다만 대형 이커머스 중심으로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해서 확대되고 있어 매일 오네 서비스 도입 효과가 점차 나타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계약물류(CL)부문 매출은 물류컨설팅과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신규수주가 지속 확대되며 전년 동기 대비 16.7% 증가한 8135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신규 수주분에 대한 초기 원가가 반영되며 소폭 하락한 397억 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1430억 원, 116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6.2% 늘었고 영업이익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글로벌 무역환경의 불확실성으로 포워딩 매출이 감소했지만 전략 국가인 미국과 인도시장을 중심으로 외형성장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