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최근 30억 원을 투입해 ‘비나우’의 구주(기존 주식)를 인수, K뷰티 대표기업으로 육성한다고 29일 밝혔다.
비나우는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 메이크업 브랜드 ‘퓌’로 알려진 K뷰티 브랜드다. CJ온스타일은 비나우의 기업가치를 9000억 원 이상으로 책정했다. 기초와 색조 브랜드 모두 규모화 시킨 비나우의 기획력과 글로벌 진출 경쟁력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2018년 설립된 비나우는 설립 5년만에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고, 작년엔 두 배 이상 성장한 2664억 원의 매출을 냈다. 영업이익은 75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1배 급증했다. 영업이익률은 28.2%에 달한다.
특히 비나우는 글로벌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국,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주요국에 진출, 해외에서도 큰 인기다. 올해 매출 4500억 원 이상이 목표로, 현재 전체 매출의 3분의 1 수준인 해외 비중을 절반 이상으로 키울 계획이다. 작년 9월엔 삼성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 내년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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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와 TV 라이브 등 ‘원플랫폼’ 전략 경쟁력을 기반으로 비나우 등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확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해 9월 아마존 글로벌셀링코리아와 협업해 자사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의 아마존 내 판매·마케팅 등을 전방위 지원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상품 공동기획과 개발 등 비나우 신상품의 최초 론칭 채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앞서 CJ온스타일은 중소형 뷰티 브랜드 육성을 위해 홈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로 돌풍을 일으킨 에이피알에 2023년 6월 20억 원을 투자했다. 같은 해 메디큐브는 CJ온스타일에서만 470%를 웃도는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홈뷰티 디바이스 1위 브랜드로 성장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비나우는 에이피알을 잇는 조단위 K뷰티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며 “상품 공동기획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확장 등 지원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제2의 에이피알’로 키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