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소주 ‘새로’, 광고 시상식서 3관왕 달성

입력 2024-12-04 13: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3일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
2022년 9월 출시한 소주 ‘새로’, 출시 22개월 만에 4억 병 판매 돌파

▲윤종혁 롯데칠성음료 주류 마케팅 본부장(왼쪽 세번째부터)과 김정두 콘텐츠 마케팅 팀장 등 콘텐츠 마케팅팀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윤종혁 롯데칠성음료 주류 마케팅 본부장(왼쪽 세번째부터)과 김정두 콘텐츠 마케팅 팀장 등 콘텐츠 마케팅팀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제로슈거 소주 ‘새로’가 3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31회를 맞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광고 시상식이다. 롯데칠성음료의 새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을 기반한 새로운 마케팅 시도와 활발한 소비자 소통의 결과로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9월 새로 출시와 함께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브랜드 엠베서더로 정하고 새로의 팬층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새로는 대한민국 광고대상뿐만 아니라, 11월에 열린 ‘2024 유튜브웍스’ 시상식에서 유튜브를 활용한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으로 ‘베스트브랜드팬덤’과 ‘베스트브랜드익스피리언스’ 각 부문의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또한 새로구미만의 독특한 세계관과 한국적 문화 요소를 담은 다양한 창작물은 10월 아시아 3대 디자인 시상식 중 하나인 ‘K디자인 어워즈’에서 시각 디자인 부문 ‘Winner’에 선정된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향후 소비자 접점에서 새로 소주만의 브랜드 매력을 전달할 수 있는 꾸준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로는 출시 22개월만인 7월 누적 판매량 4억 병을 돌파했다.


대표이사
박윤기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02]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0월 경상수지 68억 달러 흑자…연간 누적은 사상 최대[종합]
  • KFC·‘기묘한 이야기’ 시즌5 협업…신촌점 도배한 ‘데모고르곤’에 먹는 재미 UP[가보니]
  • [AI 코인패밀리 만평] 야 너두? 나두!
  • “돈으로는 못 산다”…최소 100만 엔 지원도 효과는 미미 [해외실험실: 지방소멸대응 ①-일본]
  • 환율 급등에 증권사 외환거래 실적 ‘와르르’
  • 조세호, 조직폭력배와 친분설 반박⋯"고가의 선물 NO, 아는 사이일 뿐"
  • ‘예고된’ 기습폭설에도 서울 교통대란⋯“출근길 지하철 4대 포기했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176,000
    • -1.46%
    • 이더리움
    • 4,718,000
    • -1.19%
    • 비트코인 캐시
    • 861,000
    • -2.38%
    • 리플
    • 3,114
    • -4.71%
    • 솔라나
    • 206,200
    • -4.23%
    • 에이다
    • 654
    • -2.24%
    • 트론
    • 429
    • +2.88%
    • 스텔라루멘
    • 375
    • -2.0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890
    • -2.31%
    • 체인링크
    • 21,210
    • -2.53%
    • 샌드박스
    • 221
    • -3.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