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추'에서 '워크맨'까지…창작 아닌 재해석, 크리에이터 新풍속

입력 2019-12-16 14: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피추' '워크맨' 유튜브 채널이 보여주는 유행

(출처=유튜브 '워크맨' 캡처)
(출처=유튜브 '워크맨' 캡처)

유튜브를 비롯한 크리에이터 산업은 포화 상태지만 여전히 신예 스타들이 탄생하고 있다. 개그맨 추대엽이 운영하는 '카피추'와 방송인 장성규의 '워크맨' 역시 이들 중 하나다. 그리고 이들의 콘텐츠는 '재해석'이란 의미에서 공통분모를 형성한다.

'카피추'는 인기 가요를 카피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버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연재하고 있다. 유병재의 유튜브에 출연해 한 노래를 개사해 부르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고, 이는 그대로 '카피추'의 기본 콘셉트가 됐다. 현재 '카피추'는 16여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크리에이터가 됐다.

'카피추'가 가요를 재해석한 콘텐츠를 표방한다면, 장성규의 '워크맨'은 다양한 직업군을 그만의 해석을 통해 콘텐츠화한다. "세상의 모든 직업을 직접 리뷰한다"라는 캐치프레이즈대로 배달기사에서 아이돌 매니저 등 다양한 직업군을 소화하면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를 통해 '워크맨'은 구독자 340만 명을 훌쩍 넘기면서 파워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투데이, ‘K-제약바이오포럼 2025’ 개최…초고령사회 해법 찾는다
  • 단독 현대차 정연추, 성과급 퇴직금 적용 소송 추진⋯승소 시 인당 최대 1억 환급
  • "청년적금" "반값월세" "여가부 폐지"…청년 표심 어디로?
  • 절판된 책 구하고 싶다면…‘우편 복사 서비스’로 해결 [경제한줌]
  • '불꽃야구' 시끄러웠던 2025 트라이아웃 드디어 공개…김성근 픽은 누구?
  • 리플은 왜 서클을 탐내나…올해 '신의 한 수' 될까 [블록렌즈]
  • 임신 소식 앞에 미안함부터 꺼낸 임라라, 왜 난임부부를 떠올렸을까? [해시태그]
  • 이세돌 '데블스 플랜'→왕의 귀환 '크라임씬'…두뇌 서바이벌 판도, 어떻게 더 커졌나 [이슈크래커]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5.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379,000
    • +1.78%
    • 이더리움
    • 3,734,000
    • +7.58%
    • 비트코인 캐시
    • 578,500
    • +1.14%
    • 리플
    • 3,599
    • +1.58%
    • 솔라나
    • 253,500
    • +4.88%
    • 에이다
    • 1,161
    • +2.47%
    • 이오스
    • 1,246
    • +0.73%
    • 트론
    • 381
    • -1.3%
    • 스텔라루멘
    • 440
    • +0.6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700
    • +3.31%
    • 체인링크
    • 24,550
    • +5.59%
    • 샌드박스
    • 508
    • +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