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주는 그만” 저도 위스키 출시 경쟁

입력 2016-10-27 08: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독주(毒酒)를 피하는 음주 문화 확산으로 역성장을 거듭하는 위스키 업계가 잇달아 알콜 도수가 40도 미만인 저도 위스키를 내놓으며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골든블루와 디아지오코리아, 롯데주류 등 주요 위스키 업체들은 최근 경쟁적으로 저도 위스키를 선보였거나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위스키 시장은 스카치위스키협회(SWA)가 ‘스카치위스키’의 기준으로 규정한 40도 이상의 위스키가 주를 이뤘다. 하지만 2009년 말 36.5도의 골든블루가 등장한 이후 다양한 저도 위스키가 쏟아지고 있다.

저도 위스키 붐을 선도한 골든블루는 국내 최초의 알코올 도수 35도짜리 정통 위스키인 ‘팬텀 디 오리지널’을 28일부터 출시한다고 예고했다. 기존에도 35도짜리 위스키류는 있었으나 각종 향 등을 첨가해 국내 주세법상 위스키가 아닌 기타주류로 분류된다는 점을 노려 ‘국내 최초의 35도 정통 위스키’란 타이틀을 붙였다.

이에 앞서 롯데주류도 알코올 도수 25도짜리 초저도 위스키 ‘블랙조커 마일드’를 지난 7월 선보였다. 고가 싱글몰트 위스키를 주로 판매해온 윌리엄그랜트앤선즈도 지난 4월 36.5도 위스키인 ‘그린자켓’을 선보이며 저도 위스키 경쟁에 뛰어들었다.

40도 이상 정통 스카치위스키를 고집하던 국내 1위 위스키 업체 디아지오코리아도 뒤늦게 이런 변화에 편승했다. 최근 1~2년간 ‘윈저 W 아이스’와 ‘윈저 W 레어’ 등 35도짜리 무연산 제품을 잇달아 선보인 디아지오는 다음 달 초 35도짜리 17년산 저도 위스키인 ‘윈저 W 시그니처’를 출시할 예정이다.

주력 제품인 임페리얼의 부진으로 고전 중인 페르노리카코리아도 올 연말쯤 저도 위스키 신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77,000
    • +0.32%
    • 이더리움
    • 4,563,000
    • +0.91%
    • 비트코인 캐시
    • 881,000
    • +4.51%
    • 리플
    • 3,042
    • +0.23%
    • 솔라나
    • 198,200
    • -0.1%
    • 에이다
    • 621
    • +0%
    • 트론
    • 431
    • +0.94%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70
    • +0%
    • 체인링크
    • 20,910
    • +2.9%
    • 샌드박스
    • 215
    • +2.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