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에서 ‘혁신’을 주문… 여성 및 중년층 위한 이색 제품 봇물

입력 2015-12-02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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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얼트루)
(사진제공=얼트루)

최근 기능, 기술력, 편이성, 독보적인 컨셉트까지 잡은 혁신적인 제품들이 홈쇼핑에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인지도가 높지 않은 브랜드의 경우 방송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좋고, 중소기업 등의 판로개척으로도 최상의 채널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 한 번의 방송으로 주변에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 해외 시장으로 판로 확장도 가능해 많은 브랜드들이 앞다퉈 홈쇼핑에 진출하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의료기기 전문 기업 원텍이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헬멧형 탈모 치료기 ‘헤어빔’을 최근 홈쇼핑에 론칭했다.

원텍 헤어빔은 미국식품의약국(FDA)이 탈모치료 방법으로 승인한 저출력 레이저 요법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국내 종합병원에서 6개월간의 임상실험을 거쳐, 식약처에서 탈모치료 의료기기로 허가 받아 소비자에게 신뢰도를 더하고 있다. 레이저 빛이 두피의 세포조직에 흡수하여 모낭 생성을 촉진 시키고, 모낭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세포 조직을 활성화 시킨다.

추운 날씨에 실내 환기가 힘든 요즘 같은 겨울철 홈쇼핑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침구청소기다. 전문기업 레이캅코리아의 ‘레이캅 RT’는 침구청소를 위한 최적의 기능과 콤팩트 한 디자인 그리고 가벼워진 무게가 특징으로 안방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미 출시된 일본에서는 현재까지 약 100만대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 소비층인 여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마스크팩이다. 얼트루는 ‘더 트루 리치크림 뉴트리션 하이드로겔 마스크’를 오는 5일 오후 2시 롯데홈쇼핑에 론칭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일반 겔 마스크 팩과는 다르게 크림 겔 제형의 기술을 접목하여 크림 한 통의 수분과 영양을 담은 크림하이드로겔 팩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외에도 수분 증발을 차단하는 나노입자인 AMF성분이 함유된 이미인의 독자 특허 기술력이 적용되어 짧은 시간에도 피부 진피층까지 흡수해주어 일주일 치 수분을 피부에 전달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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