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artners, 'COLA' 발간…20대 생활패턴 '총정리'

입력 2009-12-18 18: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광고회사 ks+partners는 20대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올해 그들의 관심 브랜드에 대해 총정리한 '20s' report COLA(이하 COLA)' 창간 준비호를 20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광고회사면서‘The Idea Company’를 지향하는 ks+partners는 제품 개발, 브랜드컨설팅, 네이밍 등 다양한 분야에 사업 영역을 넓혀 왔으며 이번에는 특정 타깃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라이프스타일 리포트‘COLA’를 제작하게 된 것.

'COLA'는 엠넷미디어에서 선정한 20대 대표그룹 'M spiriters'를 대상으로 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 전반부에서는 M spiriters 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상세히 보여 주며 후반에서는 선호 브랜드 랭킹결과를 소개한다.

일례로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가장 가지고 싶은 스마트폰' 으로 60%에 가까운 응답자들이 아이폰을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9년 가장 좋아한 TV드라마로는 1위가 예상되었던 아이리스, 선덕여왕 등의 인기드라마들을 제치고 '지붕 뚫고 하이킥'이 33%로 1위를 차지했다. 20대들의 예측 불가능한 그룹 인가를 보여주고 있는 것.

내년 1월부터 매달 20일에 정식호가 발매될 예정이며 20대 브랜드 마케터와 관련 비즈니스 담당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ks+partners의 이근상 대표는 “COLA를 통해 문화와 유행의 중심에 있는 20대들에게 궁금한 것들에 대한 가장 적절한 답을 얻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선발로 1000명까지 그 수를 늘려 신뢰도를 더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COLA는 20대의 문화(Culture), 의견(Opinion), 라이프스타일(Lifestyle), 활동(Activity)에 대해 단순한 정량조사에서는 볼 수 없는 자료들과 소수의 소비자조사에서는 증명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한 합리적인 데이터들을 보여줌으로써 그들을 주수입원으로 삼고 있는 비즈니스 운영자들에게 의미 있는 정보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민희진 "음반 밀어내기 권유 사실…하이브에 화해 제안했다"
  • "제발 재입고 좀 해주세요"…이 갈고 컴백한 에스파, '머글'까지 홀린 비결 [솔드아웃]
  • 부산 마트 부탄가스 연쇄 폭발…불기둥·검은 연기 치솟은 현장 모습
  • "'딸깍' 한 번에 노래가 만들어진다"…AI 이용하면 나도 스타 싱어송라이터? [Z탐사대]
  • BBQ, 치킨 가격 인상 또 5일 늦춰…정부 요청에 순응
  • 트럼프 형사재판 배심원단, 34개 혐의 유죄 평결...美 전직 최초
  • “이게 제대로 된 정부냐, 군부독재 방불케 해”…의협 촛불집회 열어 [가보니]
  • 비트코인, '마운트곡스發' 카운트다운 압력 이겨내며 일시 반등…매크로 국면 돌입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5.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64,000
    • +0.53%
    • 이더리움
    • 5,313,000
    • +1.03%
    • 비트코인 캐시
    • 644,000
    • +0.78%
    • 리플
    • 727
    • +0.55%
    • 솔라나
    • 234,000
    • +0.73%
    • 에이다
    • 629
    • +0.48%
    • 이오스
    • 1,134
    • +0.62%
    • 트론
    • 157
    • +0.64%
    • 스텔라루멘
    • 150
    • +1.3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250
    • -0.58%
    • 체인링크
    • 25,980
    • +5.01%
    • 샌드박스
    • 605
    • +0.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