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지구를 위해 60분간 불 끕니다”

입력 2024-03-20 10:01 수정 2024-03-20 15: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물산, 세계자연기금 ‘2024 어스 아워(Earth Hour)’ 캠페인 동참

▲롯데월드타워가 23일 ‘2024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 60분간 소등한다. (사진제공=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가 23일 ‘2024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 60분간 소등한다. (사진제공=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가 23일 오후 8시 30분 ‘2024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하고 60분간 소등한다.

20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자연보전기관 세계자연기금(WWF)이 주최하는 어스아워는 기후위기와 자연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말 토요일 60분간 불을 끄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프랑스 에펠탑 등 세계적인 랜드마크를 포함해 전 세계 약 190개국에서 참여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는 2019년부터 매년 ‘어스아워’에 참여해왔다. 롯데물산뿐만 아니라 롯데월드타워·몰 운영사와 입주사를 포함한 약 50개사가 함께 60분간의 소등에 동참한다.

특히 올해는 20일부터 23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외벽에 2024 어스아워를 알리는 미디어파사드 콘텐츠도 송출한다. 푸른빛으로 물든 타워 외벽에 60분간의 소등을 뜻하는 숫자 ‘60’이 나타나고, 스위치가 꺼진 후 어둠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지구의 모습을 연출했다. 일몰 후 매시 정각과 30분마다 10분간 송출하며, 23일에는 오후 8시 30분 소등 전 10초 카운트다운도 진행한다.

김혁신 롯데물산 CSV담당 매니저는 “롯데월드타워는 친환경 랜드마크로서 6년째 꾸준히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캠페인 참여는 물론, 롯데월드타워만의 다양한 친환경 프로젝트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252,000
    • -2.33%
    • 이더리움
    • 5,225,000
    • +1.46%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2.82%
    • 리플
    • 740
    • +0.82%
    • 솔라나
    • 236,600
    • -5.92%
    • 에이다
    • 646
    • -2.42%
    • 이오스
    • 1,137
    • -2.99%
    • 트론
    • 161
    • -4.17%
    • 스텔라루멘
    • 150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400
    • -4.54%
    • 체인링크
    • 22,030
    • -2.52%
    • 샌드박스
    • 611
    • -2.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