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LG유플러스 ‘머니미’와 제휴…“마케팅 효과 극대화”

입력 2023-07-11 10: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타다가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LG유플러스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Me’를 통해 이용자 타겟 마케팅을 진행한다. (사진제공=VCNC)
▲타다가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LG유플러스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Me’를 통해 이용자 타겟 마케팅을 진행한다. (사진제공=VCNC)

타다는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LG유플러스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Me(머니미)’를 통해 이용자 타겟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머니미는 LG유플러스 이용자가 U+멤버스 혜택처에서 놓친 할인 금액을 ‘머니’로 되돌려주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다. 유플러스 멤버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U+멤버스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머니미 이용자는 U+멤버스 앱에서 돌려받은 머니로 타다 택시 할인 쿠폰을 교환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구매 횟수 제한이 없어 머니 잔액 확인 후 타다 쿠폰이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 구매할 수 있다. 제휴사는 모빌리티 분야부터 외식, 문화, 편의점, 마트, 베이커리, 카페, 금융, 뷰티 등 다양하며, 모빌리티 기업 제휴는 타다가 유일하다.

타다는 머니미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더 고도화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가령, 최근 택시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이용자에게 애플리케이션 푸시 메시지 등을 통해 타다 할인 쿠폰 교환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이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다.

타다는 이번 제휴를 기반으로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접점을 확대하고, 기존 이용자에게는 새로운 방식으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정행 타다 대표는 “이번 제휴는 통신과 금융을 결합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해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의미하다”라며 “타다는 이용자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세심함과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앞으로도 서비스를 더욱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스타강사 '삽자루' 우형철 씨 향년 59세로 사망
  • 하이브 "뉴진스 홀대? 사실무근…부모 앞세워 여론 호도하는 구태 멈춰야"
  • 단독 정부 지원받은 영화…청각장애인 위한 '한글자막' 제작 의무화
  • 변우석·장기용·주우재 모아놓은 ‘권문수 컬렉션’…홍석천 보석함급? [해시태그]
  • 승자독식 구도…계속되는 경영권 분쟁에 기업·주가 몸살
  • '살해 의대생' 신상도 싹 털렸다…부활한 '디지털 교도소', 우려 완전히 지웠나 [이슈크래커]
  • "중소 업체·지방사업장 다 떠내려간다"…건설업계 불만 고조[PF 연착륙 대책]
  • '최강야구' 유희관, 287일 만에 모교 상대로 등판…2022년 MVP 품격 보여줄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5.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973,000
    • +1.83%
    • 이더리움
    • 4,122,000
    • +0%
    • 비트코인 캐시
    • 617,000
    • +1.4%
    • 리플
    • 708
    • +0.28%
    • 솔라나
    • 207,600
    • +1.81%
    • 에이다
    • 616
    • -0.16%
    • 이오스
    • 1,102
    • +0.55%
    • 트론
    • 177
    • -1.67%
    • 스텔라루멘
    • 147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000
    • -1.32%
    • 체인링크
    • 18,850
    • -0.95%
    • 샌드박스
    • 584
    • -0.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