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고객 경험 혁신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기업인터넷뱅킹ㆍ기업스마트뱅킹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업디지털채널 개편은 고객과의 설문, 인터뷰 등을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이뤄졌다. 이를 통해 △고객 유형별 맞춤 화면 설계 △주요 안내 통합알림 기능 △기업자산관리서비스 등 고객 경험 혁신 서비스를 신설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에서 △QR코드 모바일 반복 해외송금 △외화송금 증빙서류 간편제출 △해외직접투자 신고 △사업자 카드 발급 △법인 비대면계좌개설(12월) 등 기업들이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영역도 확대했다.
통합 플랫폼 기반을 구축해 기업고객이 편리하게 다른 채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IBK BOX △i-ONE JOB △소상공인 경영지원서비스 등 채널 서비스 간 회원 로그인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업무를 볼 수 있는 제로터치뱅킹, 인증절차 간소화를 위한 디지털OTP 등을 제공해 기업 디지털 서비스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업디지털 플랫폼 기반을 구축했다"며 "'쉽고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IBK' 달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