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스엠씨그룹-농심, 리얼타임 웹드라마 ‘썸 끓는 시간, 만화카페 2호점’ 공개

입력 2020-02-26 08: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은 농심과 공동 기획 제작한 리얼타임 웹드라마 ‘썸 끓는 시간, 만화카페 2호점(이하 썸끓시2)’을 26일 농심 유튜브 채널 ‘라면공작소’에 공개한다.

해당 작품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브랜디드 콘텐츠로써 농심이 의도로 하는 소비자 소통에 중점을 두었다.

'썸끓시2'는 할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나에게 도움이 된다면 사회생활까지 마다 않는 똑순이 ‘한윤지’와 밝고 댕댕미 넘치는 연하남 ‘정민규’, 한윤지의 고등학교 동창생 ‘정준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세 사람은 만화카페 알바와 손님 사이로 우연찮은 만남을 통해 삼각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해당 작품은 정해진 스토리와 내용을 담고 있는 일반적인 웹드라마와는 달리 양방향 소통에 중점을 둔 새로운 시도의 브랜디드 콘텐츠다. 방영 플랫폼인 유튜브를 비롯 인스타그램과 같은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하여 시청자의 의견을 스토리에 도입하는 형태로 꾸며진다.

가령 작품 중에 등장하는 라면을 끓이는 방법 중 면을 먼저 넣을 것인지, 스프를 먼저 넣을 만화카페의 신 메뉴를 정하는 것 또한 시청자의 투표와 의견을 통해 작품에 반영되기도 한다.

이를 위해 작품 중 등장인물들은 실제 개개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웹툰 작가를 꿈꾸는 정민규는 인스타툰을, 한윤지는 일반인이 운영하는 평범한 SNS 계정이다. 드라마 속 주인공과 리얼타임으로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 한다. 아울러 드라마에 반영되지 않은 등장인물들의 속마음과 다양한 모습을 관찰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썸끓시2는 6부작으로 매화 10분 내외로 구성되었으며, 농심 유튜브 채널 ‘라면공작소’와 네이버TV, V LIVE 등에서 이날 오후 6시 30분에 공개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283,000
    • +0.96%
    • 이더리움
    • 4,406,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659,000
    • +1.31%
    • 리플
    • 750
    • -0.53%
    • 솔라나
    • 206,700
    • +0.83%
    • 에이다
    • 656
    • -1.5%
    • 이오스
    • 1,155
    • -2.12%
    • 트론
    • 174
    • -0.57%
    • 스텔라루멘
    • 158
    • -0.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050
    • +2.56%
    • 체인링크
    • 20,280
    • +1.1%
    • 샌드박스
    • 635
    • -1.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