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 건강지수' 2년 연속 '톱5'

입력 2019-08-26 08: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여론조사업체 유고브 발표…올해 아시아 기업 중 유일 톱10에 포함

삼성전자가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건강' 평가에서 2년 연속 '톱5'에 들었다.

브랜드 건강 지수는 기업이 소비자에 대한 약속을 얼마나 잘 지키는지, 시장 입지가 얼마나 탄탄한지 등을 나타내는 지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인터넷 여론조사업체인 '유고브'(YouGov)'가 최근 발표한 '2019년 글로벌 브랜드 건강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4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작년 3위에서 한 계단 하락했으나 페이스북, 아마존, 아디다스 등 글로벌 유력 기업들을 모두 제치고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0위 내에 포함됐다.

특히 삼성전자는 기업 브랜드 외에 모바일기기 브랜드인 '갤럭시(Galaxy)'도 종합 23위에 올랐다.

올해 1위는 지난해에 이어 미국 구글이 차지했으며, 페이스북 모바일 메신저인 왓츠앱과 유튜브가 그 뒤를 이었다.

아시아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외에 일본 유니클로가 12위에 올랐고, 사우디아라비아 식품기업 알마라이와 일본 파나소닉은 각각 15위와 16위를 기록했다. LG는 18위에 랭크됐다.

한편, 이번 순위는 작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각각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미지, 품질, 가치, 만족도 등 6개 항목에 대해 여론조사를 한 뒤 그 결과를 점수로 산정하는 방식으로 매겨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559,000
    • -0.39%
    • 이더리움
    • 4,688,000
    • +3.97%
    • 비트코인 캐시
    • 690,500
    • -1.07%
    • 리플
    • 747
    • -1.19%
    • 솔라나
    • 203,000
    • +1.05%
    • 에이다
    • 675
    • +0.75%
    • 이오스
    • 1,166
    • -2.35%
    • 트론
    • 173
    • +0%
    • 스텔라루멘
    • 16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450
    • +1.63%
    • 체인링크
    • 20,530
    • -1.77%
    • 샌드박스
    • 658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