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 AS 고객만족도 조사서 2년 연속 1위

입력 2018-10-28 16: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자동차가 인도 애프터서비스(AS)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시장조사업체인 J.D. 파워 인디아가 최근 발표한 '2018 인도 고객 서비스 지수 연구' 조사에서 912점을 획득해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에 이어 타타 모터스와 마힌드라가 각각 874점과 865점으로 2, 3위를 차지했다. 포드와 토요타는 829점과 827점을 얻어 뒤를 이었다.

인도 시장 점유율 1위인 마루티 스즈키는 이번 조사에서 804점으로 8위에 머물렀다. 올해 조사는 인도 주요 도시에서 2015년 3월부터 2017년 8월까지 신차를 구매한 고객 904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고객은 서비스 품질, 차량 픽업, 서비스 시설 등 5개 항목에 답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진행된 딜러 관련 판매 만족도 조사에서는 876점을 얻어 마힌드라(883점)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하이브 뒤늦은 대처에…아미 근조화환·단월드 챌린지까지 [해시태그]
  • '선별적 대화'…의사협회 고립 심화 우려
  • K-치킨 이어 ‘K-식탁 왕좌’ 위한 베이스캠프…하림 푸드로드 [르포]
  • 삼성-LG, HVAC ‘대격돌’…누가 M&A로 판세 흔들까
  • 또래보다 작은 우리 아이, 저신장증? [튼튼 아이 성장③]
  • “이스라엘군, 라파 공격 앞두고 주민들에 대피령”
  • 20년 뒤 생산가능인구 1000만 명 감소…인구소멸 위기 가속화
  • '리버풀전 참패' 토트넘 챔스 복귀 물 건너갔나…빛바랜 손흥민 대기록 'PL 300경기 120골'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787,000
    • -1.31%
    • 이더리움
    • 4,311,000
    • -2.66%
    • 비트코인 캐시
    • 668,000
    • +1.6%
    • 리플
    • 769
    • +2.95%
    • 솔라나
    • 215,300
    • +4.77%
    • 에이다
    • 647
    • -0.31%
    • 이오스
    • 1,167
    • +0.78%
    • 트론
    • 168
    • -1.18%
    • 스텔라루멘
    • 157
    • +0.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250
    • -0.99%
    • 체인링크
    • 20,600
    • +1.78%
    • 샌드박스
    • 629
    • -1.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