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인플루언서·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 ‘더 현대 팬페스트’ 진행

입력 2018-07-01 17: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영상 등 각각 인스타그램·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해 응모…총 상금 2000만원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 활성화를 위해 인플루언서(온라인에서 영향력 있는 개인)와 고객 대상 SNS 콘텐츠 공모전 '더 현대 팬페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주제는 '당신에게 일어난 좋은일'과 '스마일리 캐릭터'다.

모집 대상은 인플루언서 부문과 일반인 부문으로 나뉘며, 오는 15일까지 개인 SNS 계정에 '#스마일리팬페스트'·'#현대백화점' 두 가지 해시태그를 달아 콘텐츠를 업로드한 후 현대백화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인플루언서 부문은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계정에 2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개인이 참여 가능하고, 콘텐츠의 분량이나 형식의 제한은 없다.

일반인 부문의 지원 분야는 영상과 사진으로 나뉘며, 남녀노소 누구나 1인 또는 4인 이내 팀 단위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 분야는 유튜브 계정에 30초 분량의 광고 영상을, 사진 분야는 인스타그램에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자 발표는 오는 27일이며,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수상 내용은 대상(1팀, 400만원), 금상(4팀, 200만원), 은상(8팀, 50만원), 특별상(16팀, 10만원) 등으로 총 상금 규모는 2000만원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SNS 콘텐츠가 대세로 떠오르는 트렌드에 발맞춰 콘텐츠 공모전 형식의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콘텐츠를 선별하여 향후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같은 기간 일반인 대상으로 '스마일리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디자인 공모전도 함께 진행한다. 접수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 후 현대백화점 영업전략실 이메일로 출품작을 제출하면 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국힙원탑' 민희진의 기자회견, 그 후 [해시태그]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번엔 독일행…글로벌 경영 박차
  • ‘이재명 입’에 달렸다...성공보다 실패 많았던 영수회담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대상 ‘만 19~39세’로 확대
  • "고구마에도 선이 있다"…'눈물의 여왕' 시청자들 분노 폭발
  • 투자자들, 전 세계 중앙은행 금리 인하 연기에 베팅
  • 잠자던 '구하라법', 숨통 트이나…유류분 제도 47년 만에 일부 '위헌'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130,000
    • +0.51%
    • 이더리움
    • 4,751,000
    • +1.97%
    • 비트코인 캐시
    • 686,500
    • +0.59%
    • 리플
    • 743
    • -0.54%
    • 솔라나
    • 204,100
    • +1.24%
    • 에이다
    • 672
    • +1.05%
    • 이오스
    • 1,160
    • -1.19%
    • 트론
    • 172
    • +0%
    • 스텔라루멘
    • 163
    • -1.2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350
    • +0%
    • 체인링크
    • 20,190
    • -0.39%
    • 샌드박스
    • 659
    • +0.92%
* 24시간 변동률 기준